탑배너 닫기



IT/과학 게임

    추석에 즐기는 '스포츠 모바일게임' 6선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추석은 임시공휴일과 대체공휴일, 한글날까지 겹쳐 최대 10일까지 쉴 수 있는 역대급 연휴로 고향에 내려가는 발걸음이 한층 여유로워졌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푸짐한 명절 음식에 설레이는 마음 한켠에는 지루한 귀향∙귀경길, 어디나 붐비는 인파때문에 피곤함을 느끼기도 한다. 추석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다. 모처럼 긴 연휴로 방해받지 않고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많아졌다. 추석 명절에 즐길만한 모바일 스포츠 게임을 소개한다.

    ▲ 리얼 MLB 야구 게임 'MLB 퍼펙트이닝 Live'

    한국 프로야구와 미국 메이저리그가 정규 시즌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접전 양상이 펼쳐지는 등 흥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한국 메이저리거가 활약 중인 메이저리그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온 가족이 모이는 연휴에 용기 내서 야구를 보러가는 것도 쉽지 않고 연휴를 코앞에 두고 입장권을 구하는 것도 하늘에 별따기다. 연휴가 끝나길 기다려야 할 텐데 그 전에 이 게임으로 예열해 두는 것도 방법일 듯 하다. 바로 메이저리그를 제대로 반영한 게임 'MLB 퍼펙트 이닝 Live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리얼함으로 무장한 진짜 야구를 즐겨 보자.

    게임빌의 'MLB 퍼펙트 이닝 Live'는 실제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고유 모습과 동작을 디테일하게 반영한 퀄리티로 글로벌 최고의 3D 실사 야구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 게임은 풀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실제 총 30개 MLB 구단과 유명 선수들의 사실적인 데이터가 더해져 실제 야구를 방불케 하는 사실감과 함께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게임 전반에 다양한 리얼리티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에 나타난 선수의 모습만 봐도 선수 명을 말할 수 있는 야구 게임'이라는 퀄리티를 끌어냈다. 실제 선수의 고유 페이스와 투구 및 타격 적용은 물론 실제 야구에서 나올 수 있는 모든 타구, 투구가 구현되는 전용 물리엔진은 타격 포인트와 타이밍에 맞춰 다양한 궤적을 표현, 실제 야구장의 경기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선수 개별의 타격 스타일에 따른 타구 궤적 적용은 실제 선수들이 사용하는 밀어치기, 당겨치기, 바운드타구, 플라이타구 등을 의도적으로 구사할 수 있도록 해 사실감은 물론 게임의 전략적 운영에도 재미를 더했다.

    ▲ 낚시 좋아하세요? 짜릿한손 맛좀 보세요…'낚시의 신' & '피싱마스터'

    고향은 이미 가을 단풍 소식이 들려오는데, 늦더위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고향의 앞바다가 생각나는 시원한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낚시를 즐기는 이들에게 추천 할 게임은 컴투스 '낚시의 신'과 게임빌 '피싱마스터'다.

    '낚시의 신'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닷가와 호수 등 세계 곳곳의 낚시터에서 정교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물고기를 낚는 리얼 모바일 낚시 게임이다. 미국 하와이, 미네통카 호수, 브라질 아마존 강, 태평양 마리아나 해구 등 바다낚시꾼들에게는 선망의 장소인 유명 낚시터에서 넘실거리는 파도, 물보라와 싸우며 사실감 넘치는 낚시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 방식을 지원, 낚싯바늘을 던지고, 릴을 감거나 풀고, 요동치는 물고기를 잡아채는 등 다양한 조작을 터치와 드래그 등 간편한 엄지손가락 조작만으로 가능하도록 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나만의 수조에 희귀 물고기를 채워가는 요소는 재미를 더한다.

    '피싱마스터'는 스마트폰의 특성을 활용해 실제와 매우 흡사하게 구현된 낚시 소재 모바일게임이다. 스마트폰의 틸트 기능을 이용해 찌를 던지는 조작의 묘미는 물론 물고기 종류, 상태, 줄을 풀고 당기는 텐션에 따라 진동으로 전해 오는 모바일 특유의 '손맛'이 강점이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션 낚싯대'와 '레전드 보석'을 최초로 선보여 강화, 합성, 승급 등 미션 당성 시 해당 강화 수치를 계승은 원본 낚시대를 보상으로 제공한다.'레전드 보석'은 기존 '노말', '레어', '에픽' 등급보다 상위 등급의 보석으로 '레전드 낚싯대'에만 부착 할 수 있다.

    ▲ 테니스에 자신있다면…강서브와 타격감 최고 '슈퍼스타 테니스 for Kakao’

    우리나라 인기 스포츠로 야구, 축구, 골프, 농구, 배구 정도가 손꼽힌다. 생활 스포츠로 저변이 넓은 축구, 야구 외에도 자전거, 테니스, 베드민턴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른바 '황제 스포츠'라고도 불리는 테니스는 선수뿐만 아니라 보는 것만으로도 손에 땀을 쥐게 한다.

    테니스의 시원한 서브와 강 스매시의 재미를 제대로 구현한 게임이 바로 '슈퍼스타 테니스 for Kakao'다.

    나인엠인터랙티브의 '슈퍼스타 테니스 for Kakao'는 EA스포츠 출신 게임 개발진이 제작한 모바일 테니스 게임이다.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중계방송 급 생생함으로 스마트폰 안에 테니스 게임의 현장감을 확실하게 담아냈다.

    또, 테니스 게임 특성상 정확한 지점에 달려가 최대한 안정적인 자세로 상대방이 예측 못한 방향으로 공을 날리는 게 포인트인데 이 게임은 선수들의 동작도 풍부하고 조작 면에서도 특유의 끌어치는 타격감을 제대로 살리고 있다.

    ▲ 내 손에서 노는 길거리 3on3 농구 모바일게임…'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창유닷컴코리아의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는 스타일리시한 길거리 농구의 느낌을 모바일에서 재현한 실시간 농구 게임이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덩크슛이나 앨리웁과 같은 화려한 기술을 쉽게 구사할 수 있다. 한 명의 선수만 조작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등으로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팀워크가 중요한 농구의 특성을 살려 역할이 뚜렷한 5종의 포지션에 맞춘 전략과 전술이 중요하고, 실시간으로 함께 즐기는 게임이라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기 딱 좋은 게임이다.

    ▲ 연휴 골프 부킹이 없다면 최적의 시뮬 훈련 코스 ‘골프스타' 어때요?

    골프는 '멘탈 게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 시합에서 위기와 기회가 여러 번 찾아온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반복 훈련이 중요한 것이다. 이 역시 연휴에 즐기면 가족들에게 '등짝 스매싱'을 맞기 쉬운 대표적인 운동이다. 대신 실제와 흡사하게 최적으로 구현된 컴투스 '골프스타'로 시뮬레이션 트레이닝을 해보자.

    '골프스타'는 전세계 이용자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리얼 3D 모바일 게임이다. 뛰어난 3D 그래픽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바람, 온도, 습도 등 70여 가지의 골프에 영향을 미치는 물리 효과를 구현해 샷을 칠 때마다 발생하는 여러 스핀과 바람에 따른 궤적 변화, 지형의 높낮이 차이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면서 실제 필드의 느낌을 한껏 살려냈다.

    더불어 각각의 플레이 상황에 맞게 실제 프로 선수들이 구사하는 '드로우 샷', '페이드 샷', '칩 샷' 등 10여 종의 다양한 '샷' 스킬을 경험에 볼 수 있다.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