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마영전' 日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와 콜라보



IT/과학

    [게임] '마영전' 日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와 콜라보

     

    ▲ MMORPG <검은사막>, ‘오디오 리마스터’ 작업 현장 2탄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22일(금), ‘오디오 리마스터’ 작업 현장을 담은 영상 2탄(https://youtu.be/83c1DzNCoRU)을 공개했다.

    <검은사막>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음악을 선사하고 몰입감을 높여주기 위해, 올해 초부터 유럽 현지 오케스트라와 함께 오디오 리마스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중 마무리 될 이번 프로젝트는 리듬 게임 'EZ2DJ'와 'DJMAX' 등의 작곡가이자 ‘CROOVE’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류휘만 음악 감독이 총괄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이달 초 공개한 ‘Calpheon, the Capital City’에 이은 것으로, ‘Balenos - Versus the Final Boss’를 연주하는 필름 하모닉 오케스트라 프라하(FILM Harmonic Orchestra Prague)의 모습을 약 1분 분량으로 담고 있다. 긴장감 넘치면서도 웅장한 느낌의 이 음악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발레노스 대륙에서 보스를 상대할 때 들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지난 주 업데이트한 ‘야영’ 시스템에 ‘나파르트 야영지’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기능은 ‘별채’로 이동하지 않고도 ‘별채 주문서’를 획득해 각종 경험치 증가,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 기운 회복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파르트 야영지’ 및 ‘별채 초대권’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검은사막>은 ‘프리미엄 밸류 패키지’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밸류 패키지’는 10월 19일(목) 오전 9시까지 계정 당 최대 3개만 구입할 수 있는 한정 상품이다. ‘프리미엄 밸류 패키지’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가방 및 창고 확장, 각종 경험치 증가, 최대 소지 무게 증가 등 일반 ‘밸류 패키지’와 같은 유용한 효과는 물론,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 마다 아이템 구입에 필요한 ‘펄’을 받는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 <검은사막>은 ‘무사’의 ‘흑의무인’, ‘격투가’의 ‘카나페’ 등 새로운 의상 세트도 공개했다. 이를 기념해, 신규 의상을 입은 캐릭터의 모습을 찍어 미디어 게시판에 올리는 이용자들 중 일부를 뽑아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선물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日 인기 대전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와 제휴

    ㈜넥슨(대표 박지원)은 22일 자사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일본 인기 대전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THE KING OF FIGHTERS)’와 제휴를 통해 아바타 및 감정표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는 일본 유명 게임회사 ‘SNK’의 인기 대전 격투게임 시리즈로, 이번 제휴를 통해 인기 캐릭터 ‘쿠사니기 쿄’, ‘야가미 이오리’, ‘시라누이 마이’, ‘유리 사카자키’가 마영전 아바타 및 감정표현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해당 아이템은 10월 19일까지 기간한정으로 선보이며, 각 캐릭터 별 ‘스페셜 아바타 1세트’와 ‘승리포즈 감정표현(1개)’로 구성된다. 아바타 세트는 마영전 제휴 상품 최초로 염색 기능을 통해 색상 변경도 가능하다.

     

    ▲넷마블, ‘이사만루2017’ 클럽 시스템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의 완결판 ‘이사만루2017’에 ‘클럽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사만루 최초로 선보이는 '클럽 시스템'은 친구나 지인끼리 클럽을 만들어 게임을 함께 즐기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친목도모 뿐만 아니라 클럽 전용 출석 및 미션 등 다양한 클럽 활동을 통해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을 상승시키는 추가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이외 실시간 대전 매칭을 보다 원활하게 개선했으며, 고의 사구에 대한 패널티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4일까지 출석만해도 오버롤91이상 선수팩 및 골드 등을 지급 한다. 또 10월 12일까지 클럽 레벨 3 달성 시 클럽원 전원에게 다이아 100개와 골드 500만개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프로야구의 재미를 ‘이사만루2017’을 통해 친구,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클럽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푸짐한 게임재화도 획득할 수 있는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절대 놓치지 마시길 마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사만루2017’는 △치열한 수 싸움을 즐길 수 있는 수동플레이의 대전모드부터 랭킹전 및 친선경기까지 풍부한 실시간 콘텐츠 △스카우트 시스템 및 유저간 거래의 이적시스템 등 다양한 선수 획득 시스템 △주루자동, 송구자동 등 부분 자동모드로 실제 야구 경기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흥미거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리얼 3D 삼국지 액션 RPG '극무쌍'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엔조이게임(ENJOY GAME)은 리얼 3D 삼국지 액션 모바일게임 ‘극무쌍’이 국내 출시 후 22일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극무쌍’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영웅을 육성하여 화려하고 호쾌한 액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웰메이드 게임으로, 지난 8월 국내 정식 론칭 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인기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PC 및 콘솔 게임 못지 않는 화려한 그래픽과 실제 삼국지 영웅들이 게임 내 등장해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살린 게임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유저들의 성원과 의견을 반영한 이번 업데이트는 무장들을 3팀으로 나누어 진행하는 ‘9 vs 9 대전’을 추가해 플레이어간 승부욕을 강하게 자극할 예정이며, 이용자간 끈끈한 의리와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인연 시스템’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다.

    또한 손상향, 축융 등 삼국지의 대표 미녀들을 추가해 수집의 재미를 한층 강화했으며, ‘군단전’, ‘군량 약탈’ 등 전략 및 액션 요소를 추가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극무쌍’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 연속 로그인 시 ‘원소’ 등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추석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추석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페이지’(http://bitly.kr/ULo)를 오픈했다.

    ‘티저페이지’를 통해서는 긴 추석 연휴 동안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모두의마블’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역대급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게임 내 맵들과 전혀 다른 재미요소들을 갖춘 원형의 신규 ‘우주정거장’맵 및 자신의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편하게 세트로 관리하는 ‘덱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 추가, 또 ‘데일리 보너스 게임’의 개편 등을 예고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로도 최대 2,500다이아와 1,500별사탕을 지급하는 등 역대급 선물을 예고했다. 해당 업데이트와 이벤트는 이달 말 진행될 예정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성으로 출시 후 4년이 넘도록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두의마블’은 명절 게임으로 안성맞춤”이라며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역대급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작 모바일 MMORPG ‘리젠(Re: 젠)’, 구글스토어 정식 출시

    콘솔급 그래픽에 화끈한 '운영의묘'까지 더했던 모바일 MMORPG '불량인'이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리젠(Re: 젠)'으로 게임명을 바꾸어 구글스토어에 출시한다.

    (주)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해외에서 35억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대작 애니메이션 IP의 MMORPG '리젠'을 원스토어에 이어 구글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화강호지불량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무협 MMORPG '리젠'은 오픈필드 배경의 MMORPG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콘솔급 그래픽과 태그매치 전투 시스템을 도입하여 관심을 받았다.

    '리젠'은 애니메이션 불량인의 극적이면서도 감동적인 스토리를 화려한 영상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로 게임 속에 풀어냈다. 특히 반대 세력으로 등장하는 현명교 흑무상백무상의 케미 넘치는 모습은 게임 내내 시선을 끈다.

    태그 매치 시스템은 2명씩 짝을 지어 총 4명이 팀을 이뤄 출전한다. A팀이 사망할 경우 B팀이 이어서 전투를 할 수 있다. 캐릭터 간에는 상성이 존재, 궁합이 좋은 캐릭터끼리 팀을 이루면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최신 MMORPG에 등장하는 '진영전'도 존재한다. 진나라와 기나라로 나눠 치열한 국가전을 펼치게 되는데, PK를 당할지도 모르는 살벌한 분위기의 적국에 침입, 아슬아슬하게 미션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매일 저녁 수 많은 유저가 맞붙는 국가전에서 이길 경우 받게 되는 승리 보상도 리젠의 쏠쏠한 재미 중 하나다.

    리젠은 우수한 게임성을 인정 받아 원스토어 출시 이후 원스토어 전체 무료 1위를 차지했고, 원스토어에서 주최한 '원스토어 6월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SBS 유희낙락 '소다랭킹'에서 2위로 소개되며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