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 대통령, 靑 관저서 첫 출근…金 여사 "여보, 바지가 짧아"



대통령실

    文 대통령, 靑 관저서 첫 출근…金 여사 "여보, 바지가 짧아"

    김정숙 여사 한 마디에 웃음 번진 출근길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김정숙 여사(오른쪽)의 배웅을 받으며 청와대 관저를 나와 주영훈(왼쪽) 경호실장, 송인배 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일정총괄팀장과 도보로 9분 거리의 여민관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서울 홍은동 사저를 떠나 청와대로 거처를 옮긴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관저에서 여민관 집무실로 첫 출근을 했다.

    연신 "여보"를 외치는 부인 김정숙 여사의 '특별 배웅'으로 대통령의 첫 출근길은 한층 친숙한 풍경으로 변했다.

    자주색 원피스 차림의 김 여사가 문 대통령의 팔을 감싸며 환하게 웃자 문 대통령의 얼굴에도 웃음이 번졌다.

    김 여사는 "가세요, 여보. 잘 다녀오세요"라고 인사한 뒤 앞서가는 문 대통령에게 뛰어가 "바지가 너무 짧다. 바지 하나 사야겠다"라며 옷 매무새를 고쳐주기도 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요즘엔 이게 유행이래"라며 "들어가라"고 손사래를 쳤다.

    문 대통령은 주영훈 경호실장, 송인배 전 더불어민주당 일정총괄팀장과 함께 여민관에 도착했고,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이들을 맞이했다.

    문 대통령은 공식적인 업무나 큰 행사는 공관에서 하지만 일상 업무는 청와대 비서동인 여민관 3층에서 보기로 결정했다.

    윤 수석은 "대통령께서 국민과 소통하고 열린 청와대를 만들겠다고 자주 말해왔다. 참모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늘 소통하길 바라고 있다"며 "일상적인 대통령의 업무는 참모들과 격의 없는 토론과 논의 거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