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추방과 자산 동결·판문점 연락통로까지 폐쇄조치



통일/북한

    北, 추방과 자산 동결·판문점 연락통로까지 폐쇄조치

    정부가 10일 대북제재의 일환으로 개성공단 가동 중단을 발표한 가운데 11일 철수작업 등을 위해 개성공단으로 향했던 차량들이 남북출입국사무소를 통해 입경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북한이 개성공단 내 우리 인력을 추방하고 자산을 동결하는 등 초강경 조치로 맞대응에 나섰다.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11일 성명을 통해 "2월 11일 10시부터 개성공업지구와 인접한 군사분계선을 전면봉쇄하고 북남 관리구역 서해선 육로를 차단하며 개성공업지구를 폐쇄하고 군사통제구역으로 선포한다"고 밝혔다.

    조평통은 또 개성공단내 남측 인원을 11일 오후 5시까지 전원 추방하고 개성공업지구 내 모든 설비와 물자 제품 등 자산을 전면 동결한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남북 사이의 군통신과 판문점 연락통로도 전면 폐쇄한다고 밝혔다.

    조평통은 남측은 "개성공업지구를 전면중단시킨 대가가 얼마나 혹독하고 뼈아픈 것인지를 몸서리치게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음은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성명서 전문이다.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성명
    1. 2016년 2월 11일 10시부터 개성공업지구와 인접한 군사분계선을 전면봉쇄하고 북남 관리구역 서해선 육로를 차단하며 개성공업지구를 폐쇄하고 군사통제구역으로 선포한다.

    2. 개성공업지구에 들어와있는 모든 남측 인원들을 2016년 2월 11일 17시까지 전원 추방한다.

    3. 개성공업지구에 있는 남측 기업과 관계기관의 설비, 물자, 제품을 비롯한 모든 자재들을 전면 동결한다.
    추방되는 인원들은 사품외에 다른 물건들은 일체 가지고 나갈 수 없으며 동결된 설비 물자 제품들은 개성시 인민위원회가 관리하게 될 것이다.

    4. 남측 인원추방과 동시에 북남 사이의 군통신과 판문점 연락통로를 폐쇄한다.

    5. 2016년 2월 11일 우리 근로자들은 개성공업지구에서 전부 철수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