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개성공단 폐쇄, 남측 자산 동결" 초강경 맞대응



국방/외교

    北 "개성공단 폐쇄, 남측 자산 동결" 초강경 맞대응

    개성공단 (사진=자료사진)

     

    북한은 우리 정부의 개성공단 전면 가동중단 조치에 대해 개성공단 폐쇄와 남측 자산 동결 등의 초강경 대응으로 응수했다.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11일 오후 발표한 성명을 통해 “2016년 2월 11일 10시부터 개성공업지구와 린접한 군사분계선을 전면봉쇄하고 북남관리구역 서해선륙로를 차단하며 개성공업지구를 페쇄하고 군사통제구역으로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어 “개성공업지구에 들어와있는 모든 남측 인원들을 2016년 2월 11일 17시(우리시간 오후 5시30분)까지 전원 추방한다”고 말했다.

    [전문 보기] 북한 "개성공단 전면 봉쇄, 남측인원 추방"
    정부가 10일 대북제재의 일환으로 개성공단 가동 중단을 발표한 가운데 11일 철수작업 등을 위해 개성공단으로 향했던 차량들이 남북출입국사무소를 통해 입경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조평통은 개성공업지구에 있는 남측 기업과 관계기관의 설비, 물자, 제품을 비롯한 모든 자산들을 전면동결 조치했다.

    {RELNEWS:right}조평통은 “추방되는 인원들은 사품 외에 다른 물건들은 일체 가지고 나갈수 없으며 동결된 설비, 물자, 제품들은 개성시인민위원회가 관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은 또 남측 인원 추방과 동시에 남북 사이의 군통신과 판문점 연락통로를 폐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자를 기해 개성공단 내 북측 근로자들을 전원 철수하기로 했다.

    조평통은 “(남측은) 개성공업지구를 전면 중단시킨 대가가 얼마나 혹독하고 뼈아픈 것인가를 몸서리치게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