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원순 "현기환, 대통령 부끄럽게 해…서울시민에 사과해야"



인물

    박원순 "현기환, 대통령 부끄럽게 해…서울시민에 사과해야"

    "대통령께 예의갖춰 토론했는데 정무수석이 복도서 고성, 불쾌"

    박원순 서울시장 (사진=박종민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2일 청와대 국무회의를 끝마치고 나올때 현기환 청와대 정무수석이 "국회상임위 처럼 (국무회의장을) 활용했다고 복도에서 소리를 높여 굉장히 불쾌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2일 국무회의에서 누리과정 예산안을 놓고 공방을 나눈 과정을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박 대통령으로부터 누리과정 예산과 관련한 비판을 받고 "아무 대꾸도 하지 못했다"는 주장에 대해 "제가 3번을 국무회의 석상에서 말씀드렸다"며 "(누리과정과 관련한 논란은) 일종의 토론이었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정부는 누리 교부금을 다 내려보냈다"고 주장하고 시도교육감들은 "범정부 협의기구를 만들자"고 맞서는 상황이라며 아이들과 학부모, 유치원 등 국민들이 모두 걱정이 크니 대통령이나 국무총리가 다 소집해서 토론을 해보자"고 국무회의 석상에서 제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박 시장은 현기환 수석이 국무회의를 마친 뒤 복도를 걸어나오는 과정에서 '고함을 질렀다'는 내용에 대해서도 "그 얘기는 맞는 얘기"라고 다시 한번 불쾌감을 표시했다.

    박 시장에 따르면 "현 수석은 복도를 걸어나오는데 다른 국무위원들이 다 들리게 갑자기 소리를 높여 박 시장에게 "왜 국무회의장을 국회 상임위처럼 활용하려 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