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 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20만장 살포했다"(종합)



사건/사고

    [영상] 탈북자 단체 "대북전단 20만장 살포했다"(종합)

    목함지뢰 도발 규탄 및 김정은 '암살' 영화 USB 배포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북한의 목함 지뢰 도발로 남북 관계가 경색된 가운데 자유북한운동연합 등 탈북자 단체들이 14일 오전 대북전단 수십만장을 북으로 띄워보냈다고 밝혔다.

    전단살포를 위해 이날 오전 경기도 파주 임진각 인근을 찾은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전단 20만 장을 대형풍선 10개에 담아 북으로 날려보냈다"고 말했다.

    탈북자 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이 북한으로 날려보낸 대북전단

     

    이들은 당초 이날 오전 11시 살포를 시도하려 했지만, 경찰 당국의 저지와 바람의 방향을 고려해 오전 10시쯤 경기도 연천의 모처에서 새벽부터 기다리다가 한발 앞서 살포했다는 것.{RELNEWS:right}

    이번 대북전단에는 북한의 목함 지뢰 도발을 규탄한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북한의 목함 지뢰 도발을 규탄하고, 이러한 만행을 감행한 북한 김정은 제1비서를 국제형사재판소에 기소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김 제1비서를 암살하는 내용의 미국 코미디 영화 '디 인터뷰'를 저장한 USB 및 DVD도 전단과 함께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 북한은 대북전단을 살포할 경우 선전포고와 군사적 도발로 간주해 단호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위협했다.

    실제로 지난해에는 대북 전단을 담은 풍선에 북한이 고사총을 발포해 실탄 2발이 우리 민간인 거주지역 인근에 떨어지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