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교육청 모두 무상급식 중재안 '유보'



경남

    경남도-교육청 모두 무상급식 중재안 '유보'

    '선별급식' 입장 차 여전, 도의회 중재안 무산 가능성 커져

     

    경남도와 도교육청이 도의회의 '선별급식' 무상급식 중재안에 대한 수용 여부 입장을 유보했다.

    그러나 경남도와 교육청이 선별적 급식이냐, 보편적 무상급식이냐를 놓고 대립하고 있어 도의회 중재안이 무산될 가능성이 커졌다.

    경남도교육청은 24일 박종훈 교육감의 이름으로 낸 보도자료에서 "도민들의 폭넓은 의견 수렴 후 입장을 표명하겠다"고 밝혔다.

    박 교육감은 "도의회 중재안에 대한 의견 개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더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심사숙고하는 것이 교육감으로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유보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교육청에서는 교육관련 단체와의 토론, 학부모 회의를 개최해 의견을 모으겠다"며 "민주적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 후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박 교육감은 '선별급식' 중재안에 대한 수용 불가 방침은 분명히 했다.

    박 교육감은 "부자가 아님을 증명해야 무상급식 대상이 되는 중재안에 대해 학부모님들께서 어떻게 생각하실 지 난감하다"며 "성장기에 아이들이 안게 될 상처를 생각하면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생을 소득에 따라 선별해야 하는 도의회 중재안은 제가 가진 신념과 철학, 교육자로서의 가치에 비춰 수용하기 어렵다"며 사실상 거부했다.

    이헌욱 행정국장은 "5월 중순 쯤,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정리될 것으로 보인다"며 "도의회 중재안을 놓고 의견을 들은 뒤 합리적인 안을 낼 수도 있다"고 말했다.

    경상남도도 입장을 유보했다.

    경남도는 "도와 시군이 532억 원을 부담해야 하므로, 재정여건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고, 중재안 수용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시군과의 협의가 필요하다"는 원론적인 입장만 재확인했다.

    그리고 경남도는 경남교육청의 입장을 보고 최종 결정하겠다는 단서를 하나 더 달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