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몽준 막내아들, 세월호 유족에 "국민정서 미개"



사건/사고

    정몽준 막내아들, 세월호 유족에 "국민정서 미개"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 자료사진

     

    "사죄드립니다,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사죄드립니다. 제 막내아들의 철없는 짓에 아버지로서 죄송하기 그지 없습니다"

    서울시장선거에 나선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의 사과발언이다. 정몽준 의원은 21일 자신의 막내아들 정 모군이 SNS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파장을 일으키자 21일 공개 사과했다.

    정 의원은 사과문에서 "저희 아이도 반성하고 근신하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이 아이를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입니다"라고 밝히고 "이번 일로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고 거듭 사죄했다.

    정몽준 의원의 아들 정군은 세월호 침몰사고가 발생한 지 이틀째인 4월 18일 오후 4시쯤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서 친구와 아래와 같은 내용 대화를 주고 받았다.

    정몽준 막내아들 페이스북 글 내용

    -정 의원 아들
    박근혜 대통령 지난번에 칼빵 맞을 뻔 한 거 모르냐.. 경호실에서는 경호 불완전하다고 대통령한테 가지 말라고 제안했는데 대통령이 위험 알면서 방문 강행한 거야. 그리고 국민 정서 언급했는데 비슷한 사건 일어나도 이성적으로 대응하는 다른 국가 사례랑 달리 우리나라 국민들은 대통령이 가서 최대한 수색 노력하겠다는 데도 소리지르고 욕하고 국무총리한테 물세례하잖아ㅋㅋㅋ 국민정서 자체가 굉장히 미개한데 대통령만 신적인 존재가 되서 국민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키길 기대하는게 말도 안되는 거지. 국민이 모여서 국가가 되는건데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가도 미개한 것 아니겠냐

    -아들 친구
    누구의 잘, 잘못이 지금 중요한가? 누가 사주했던 않다가 중요한가? 왜 자꾸 다른대로 새지? 지금 중요한 건 학생들과 구조원들의 안전이다.

    -정 의원 아들
    너의 논리대로 하면 대통령이 욕 안먹기 위해 진도를 가는 과정에서 혹시모를 사고를 위해 구조작업을 방해하는게 합당하구나ㅋㅋㅋ 너의 논리는 따로따로 보면 말이 되는듯 보이지만 합쳐서 보면 박근혜가 욕 안먹기 위해서는 300명 구조를 늦춰도 된다는 거ㅋㅋㅋㅋ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진도로 찾아가서 사고를 신속히 수습하고 잘 대처하겠다고 한 뒤에도 일부 유족들이 정부의 늑장대응에 불만을 표시한 것을 두고 정 의원의 아들은 "국민정서 자체가 굉장히 미개하다"는 식으로 폄하해 거센 비난을 사고 있다.

    정 의원 아들은 세월호 참사를 둘러싼 반정부 음모론을 비아냥대는 취지의 글을 올린 후, 지인들과 댓글로 의견을 주고받았는데 위의 대화는 그 내용의 일부이다. 온라인 공간에서 급속히 퍼지고 비난 댓글이 쇄도하자 정의원 아들의 페이스북은 일반의 접근이 차단됐다. 글을 쓴 정 씨는 정몽준 후보의 막내아들이며 올해초 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졌다.{RELNEWS:right}

    정몽준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아들의 부적절한 글과 관련해 2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거듭 사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