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X도 SRT도 3자녀 가족에 '반값'(종합)



경제 일반

    KTX도 SRT도 3자녀 가족에 '반값'(종합)

    3자녀 성인 운임 할인율 30%→50% 확대
    30일부터 SRT, 내달 30일부터 KTX 적용

    SR 제공SR 제공
    3자녀 이상 가구는 고속철도 운임을 반값만 내게 된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과 SR은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자녀가 셋 이상인 가족의 KTX 및 SRT 운임을 반값으로 할인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SRT는 이날부터, KTX는 다음달 30일부터 적용된다.

    기존 코레일의 '다자녀 행복' 할인은 만 25세 미만 자녀가 2명 이상인 코레일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가족 중 최소 3명(어른 1명 포함)이 KTX를 함께 탈 때 어른 운임의 30%를 할인해줬다. 3자녀 가족으로 요건이 바뀌되 할인 폭은 커지는 셈이다.

    SRT '다자녀 가족' 할인 역시 지금까지는 25세 미만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족이 어른 1명을 포함해 3명 이상 열차 이용시 30% 운임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이날부터는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운임 할인율이 50%로 확대된다.

    다자녀가족 할인은 반드시 2자녀 이상 자격요건을 확인한 뒤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SR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등록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 한문희 사장은 "저출생 위기극복에 힘을 보태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할인 확대 취지를 설명했다. SR 이종국 대표이사는 "자녀들과 함께 비용부담은 덜고 즐거움은 더하는 봄나들이 기차여행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