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키즈 팬 잡아라' 구글 어시스턴트, 뽀로로·캐리·상어가족 총집합



IT/과학

    '키즈 팬 잡아라' 구글 어시스턴트, 뽀로로·캐리·상어가족 총집합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에 한국어 인기 키즈 콘텐츠를 추가한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for Kids and Families)' 기능을 출시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스마트 AI 스피커 구글 홈에서 18일부터 '뽀로로'의 아이코닉스와 '캐리와 장난감'의 캐리소프트, '아기상어'의 스마트스터디가 제공하는 다양한 가족 및 키즈 친화 콘텐츠가 추가됐다. 아이들도 음성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동요 및 동화 듣기, 캐릭터와 대화, 영어노래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코닉스는 동요와 동화 콘텐츠를 재생해주는 앱 '뽀로로'와 아이들이 뽀로로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내친구 뽀로로' 앱이 제공된다. 뽀로로 음성으로 잠든 아이를 깨워주는 알람 등의 명령 기능도 가능하다.

    캐리소프트는 '캐리 뮤직박스' 앱에서 한글 및 영어노래 재생을 제공한다. 스마트스터디는 '상어가족 댄스파티' 앱을 통해 노래 등 다양한 상어가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미키 김(Mickey Kim) 구글 아태지역 하드웨어 사업 총괄 전무는 "한국에 가족을 위한 새로운 구글 어시스턴트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재밌고 유용한 게임과 학습,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사용하여 자녀 교육 및 일상생활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는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별도의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 및 구글 홈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자들은 패밀리 링크 앱을 통해 보호자 동의 하에 13세 미만의 어린이도 개인 계정을 개설하여 '가족/키즈용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부모가 패밀리 링크 앱을 통해 ▲자녀의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 활동 보기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 제한하기 ▲앱 차단하기 등의 기능을 사용해 유해성 콘텐츠 및 앱으로부터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전한 디지털 기기 사용 습관을 지도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