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특검, 6일 오전 김경수 지사 '피의자 신분' 소환



법조

    특검, 6일 오전 김경수 지사 '피의자 신분' 소환

    김경수 경남도지사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오는 6일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박상융 특별검사보는 3일 오후 브리핑에서 "김경수 지사가 월요일(6일) 오전 9시 30분에 특검 사무실에 출석해서 조사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검팀은 이날 오전 사무실에 방문한 김 지사의 변호인이자 이름이 같은 김경수 변호사와 소환날짜를 조율해 확정했다.

    앞서 김 변호사는 특검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김 지사가 수사에 적극 협조하려고 한다"며 "특검에서 (어제 휴대전화 제출을) 요구해서 제출했다"고 말했다.

    특검팀은 이날 김 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드루킹 댓글조작의 공범 혐의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집중 추궁할 방침이다.

    특검팀은 김 지사가 2016년 11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느릅나무출판사 사무실에서 드루킹 일당이 댓글조작에 활용한 매크로 프로그램인 '킹크랩' 시연회에 참가한 뒤, 댓글조작을 암묵적으로 승인했다고 의심하고 있다.

    또 드루킹 일당이 지난 6월 치러진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를 도와주는 대가로 아리랑TV 비상임 이사직 등을 제안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특검팀은 주말과 휴일 동안 김 지사의 휴대전화 2대와 관사, 사무실, 국회의원 시절 일정담당 비서로부터 확보한 압수물 분석과 함께 질문지 작성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박 특검보는 "(김 지사에게) 물어 볼 사항이 많다"며 "(질문지를) 계속 보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