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게임] 넷마블, 전략 MMO '아이언쓰론' 첫번째 왕성전 오픈



IT/과학

    [게임] 넷마블, 전략 MMO '아이언쓰론' 첫번째 왕성전 오픈

     

    ◇ 아키에이지, 6월 업데이트 '증오' 론칭
    엑스엘게임즈가 다이나믹 MMORPG 아키에이지의 매월 업데이트를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장비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 ‘각성’에 이어 6월에는 캐릭터의 능력 중 ‘증오’를 개편해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보인다.

    아키에이지는 격투, 마법, 야성 등 10가지의 능력 중 3가지를 조합해 캐릭터의 능력을 완성해 발전해 나가게 되는데 지난 3.0 업데이트를 통해 ‘증오’가 10가지의 능력의 상위 개념으로 도입된 바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능력 구조가 다소 어렵다는 반응에 대해 개선 방법을 고민했고 이번에 ‘증오’를 상위 능력이 아닌 11번째 신규 능력으로 편입하는 결정을 단행했다.

    이로써 게이머들은 기존 10가지가 아닌 11가지의 능력을 통해 직업을 구성할 수 있어 총 165개 중 한가지를 선택하는 효과가 생기고 다른 능력과의 연계 플레이 등을 통해 더욱 박진감 있는 게임을 즐기게 될 전망이다.

     

    ◇ MMORPG ‘에오스’, 신규 던전 5종 및 최고 레벨 확장

    미스터블루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에오스’가 7일 신규 던전 5종 및 최고 레벨 확장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날 업데이트 된 신규 던전은 ‘숨겨진 동굴 Ⅱ’, ‘돌아오지 않는 숲 Ⅱ’ 솔로 던전과 5인 파티 던전 ‘붉은 요새’ ‘감춰진 무덤’, 10인 공격대 던전 ‘몰락한 상아탑 2구역- 2번째 보스 레나트’ 등 총 5종이다.

    솔로 던전 2종은 1인이 입장하여 공략 가능한 난이도로 제작되었으며, 능력 레벨 145 통찰의 장비와 151레벨 기품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붉은 요새’와 ‘감춰진 무덤(어려움)’은 레벨 151 기품의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5인 파티 던전이다. ‘붉은 요새’에서는 보스 몬스터 ‘기사 발터’, ‘부단장 이고스’, ‘단장 발가스’를, ‘감춰진 감옥(어려움)’에서는 보스 몬스터 악령 ‘메가스’를 각각 공략해야 한다.

    이와 함께 ‘에오스’의 최고 레벨이 기존 85에서 90으로 상향된다. 또한 최고 레벨 확장에 맞춰 1레벨부터 85레벨까지는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밸런스도 수정했다.

    신서버 ‘프리그’도 오픈했다. ‘프리그’에서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의 빠른 적응을 위해 금일(7일)부터 7월 5일까지 경험치, 골드 획득량 2배, 공격력, 방어력 5% 증가하는 ‘프리그의 은총’ 특별 버프(효과)가 적용된다.

     

    ◇ 넷마블, 차세대 전략 MMO ‘아이언쓰론(Iron Throne)’ 첫번째 왕성전 오픈

    넷마블은 차세대 전략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 개발사 포플랫(4PLAT))’에서 첫 번째 왕성전을 오는 9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왕성전은 각 왕국 중심에 있는 왕성을 차지하고 왕위에 오르기 위해 전 세계의 연맹들이 경쟁하는 전투 콘텐츠다. 한 연맹이 왕성을 차지한 뒤 6시간 이상 방어에 성공하게 된다면 6일 동안 왕성을 사수하며 왕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연맹장은 해당 왕국의 왕위에 등극하게 된다. 왕성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연맹원 간의 유기적인 협동과 전략적인 움직임이 요구된다.

    승리하는 연맹에게는 30만 골드 및 명예 포인트가 지급되며 왕에 등극한 연맹장에게는 다양한 특권이 주어진다. 우선 왕은 독점적으로 왕국 자금을 운용하여 왕성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강력한 광범위 스킬인 고대 드래곤 스킬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왕국의 이름과 국기도 변경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왕국 내의 이용자들에게 버프 또는 디버프를 제공하는 권한도 함께 주어지며 왕성 내 다른 연맹장들에게 세금 명목의 은화도 받을 수 있다.

     

    ◇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경쟁전 – 황야의 6인’ 업데이트

    넥슨은 7일 자사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신규 콘텐츠 ‘경쟁전 – 황야의 6인’을 업데이트했다.

    ‘경쟁전 - 황야의 6인’은 3대3으로 진행되는 팀 단위의 경쟁 콘텐츠로, 상대 팀보다 많은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 ‘경쟁 게이지’를 더 많이 확보하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쟁전 스킬’, ‘수호신의 가호’ 등 견제 기술을 시전해 상황을 아군에게 유리하게 만들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21일까지 신규 콘텐츠인 ‘경쟁전 – 황야의 6인’에 5회 참여한 유저에게 ‘이벤트 타이틀’을 제공하고, 1승을 기록한 유저에게 ‘황야의 수호자’ 문양을 선물한다.

    또한, 이달 28일까지 ‘이상한 여행자의 마트료시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특정 NPC를 통해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머리 위의 시바’, ‘프리미엄 매혹의 룬 (귀속)’ 등의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마트료시바 티켓’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9월까지 진행되는 ‘2018 여름·가을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3 피날레 ‘챕터3 에피소드2’, 신규 남성 캐릭터 등 새로운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 '리틀 빅 가디언즈' 국내 3대 마켓 정식 출시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리틀 빅 가디언즈’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틀 빅 가디언즈’는 모바일에 특화된 간단한 조작감과 짧은 플레이 시간이 특징인 배틀로얄 방식의 캐주얼 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출시 전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 사랑스러운 영웅들의 개성 넘치는 스킬과 화끈한 액션이 공개되어 기대감을 높였으며, 이를 증명하듯 글로벌 사전예약에서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 예감을 낳고 있다. 4399코리아는 ‘리틀 빅 가디언즈’의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 MMORPG <검은사막> ‘해적의 잃어버린 보물상자’ 이벤트 오픈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7일 ‘해적의 잃어버린 보물상자’와 ‘세계 환경의 날’, ‘세계 해양의 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번 ‘해적의 잃어버린 보물상자’ 이벤트는 금일부터 6월 21일까지 열린다. 발렌시아를 제외한 게임 내 전 지역에서 출현하는 ‘보물상자’를 처치하면 아이템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고대 정령의 가루’, ‘크론석’, ‘단단한 흑결정 조각’, ‘카프라스의 돌’, ‘보물지도 조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물지도 조각’은 5개를 모으면 간이연금으로 ‘봉인된 황금 보물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비 규칙적으로 출현하는 ‘흑정령이 깃든 모험가 보물상자’를 처치 시 단델리온 상자와 영롱한 파괴/수호 연금석 등 고급 구성품이 담긴 ‘봉인된 황금 보물상자’ 아이템도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세계 환경의 날’과 ‘세계 해양의 날’ 맞아 기념 이벤트도 오픈된다. 게임 내 낚시 콘텐츠를 통해 쓰레기를 주워 NPC ‘크리오’에게 가져가면 ‘보물지도 조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페이스북 선거 이벤트도 6월 2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