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터졌다' 2위 전쟁 끝낸 SK 가공할 '외곽 화력'



농구

    '터졌다' 2위 전쟁 끝낸 SK 가공할 '외곽 화력'

    '2위 전쟁' SK와 KCC 선수들이 13일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4강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이 걸린 2위 결정전에서 접전을 펼치고 있다.(잠실=KBL)

     

    '210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서울 SK-전주 KCC의 정규리그 최종전이 열린 13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 33승18패 공동 2위 맞대결, 4강 플레이오프(PO) 직행 티켓이 걸린 2위 결정전의 중요한 경기였다.

    접전이 예상되는 만큼 경기 전 두 팀 사령탑이 강조한 부분은 분위기였다. 중요한 경기인 만큼 분위기를 가져가는 쪽에 승산이 있다는 것이었다.

    KCC 추승균 감독은 "초반 기 싸움이 중요하다"면서 "특히 SK 홈에서는 이상하게 우리가 상대 분위기에 휘말렸다"고 지난 경기들을 돌아봤다. KCC는 올 시즌 2패를 포함해 SK와 원정에서 9연패 중이다.

    SK 문경은 감독도 마찬가지였다. 역대급 슈터 계보를 잇는 문 감독답게 "큰 경기에서는 외곽슛이 중요하다"면서 "연이어 2방만 들어가면 흐름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테리코 화이트나 안영준이나 변기훈 등이 터졌으면 좋겠다"고 은근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두 팀 감독의 예상대로 경기는 치열하게 전개됐다. 엎치락뒷치락 하는 시소 게임이 이어졌다.

    '꽂는다' SK 테리코 화이트가 13일 KCC와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안드레 에밋의 수비를 뚫고 덩크슛을 시도하고 있다.(잠실=KBL)

     

    1쿼터는 KCC의 우세. KCC는 추 감독의 바람대로 초반 기 싸움에서 밀리지 않으며 송교창이 7점을 집중시켜 23-20 리드를 이끌었다. 2쿼터는 SK가 반격에 나섰다. 문 감독이 기대했던 화이트가 1쿼터 2점의 부진을 딛고 14점을 쏟아부으며 46-45 역전을 견인했다.

    그러자 KCC는 3쿼터 해결사 이정현이 나섰다. 3점슛 1개 포함, 9점을 몰아치며 66-64 재역전의 선봉에 섰다. SK도 애런 헤인즈가 7점을 넣으면서 점수를 좁혔다.

    뜨거운 승부는 마지막 4쿼터에 갈렸다. 역시 역전에 재역전이 거듭되던 종료 4분8초 전부터 문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듯 SK의 외곽포가 불을 뿜었다. 신인 안영준에 이어 화이트의 3점포가 꽂히면서 SK가 81-76으로 앞서나갔다.

    KCC도 전태풍의 3점포로 응사했지만 화이트가 이번에는 골밑을 공략했다. 종료 2분17초 전 날카로운 돌파에 이은 뱅크슛으로 파울 자유투까지 얻어냈다. 84-79, 5점 차 리드.

    그러나 KCC의 저항도 끈질겼다. 전태풍의 2점과 찰스 로드의 자유투, 송창용의 가로채기에 이은 로드의 득점으로 종료 1분7초 전 86-86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 헤인즈와 송교창이 점수를 주고받았다.

    헤인즈의 자유투 1개로 SK가 89-88로 앞선 종료 21.9초 전. KCC의 마지막 공격자인 에밋의 공을 김선형이 가로채면서 승부가 끝났다. 김선형의 패스를 받은 화이트가 시원한 덩크로 91-88 승리를 자축했다.

    결국 SK는 승부처에서 처진 다발 외곽포의 힘으로 2위를 확정했다. 특히 막판 6연승으로 4위에서 2위까지 치고 올라간 저력을 뽐냈다. 헤인즈가 양 팀 최다 34점을 올렸고, 화이트가 3점슛 3개 포함, 30점을 넣었다. 안영준도 3점슛 3개를 모두 꽂는 등 알토란 11점을 올렸다.

    SK는 이날 KCC와 3점 대결에서 9-6으로 앞섰다. KCC는 아쉽게 4강 직행이 무산돼 6위 인천 전자랜드와 6강 PO를 치르게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