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작, 그리고 '도깨비'와 다르다는 tvN '하백의 신부'



방송

    원작, 그리고 '도깨비'와 다르다는 tvN '하백의 신부'

    [제작발표회 현장]

    배우 남주혁, 신세경(왼쪽부터)이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tVN 월화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tvN 새 월화 드라마 '하백의 신부'는 원작을 기반으로 한 작품이다.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 만화의 고전적 판타지와 인물들을 활용해 새로운 설정과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물로, 인간 세상에 온 물의 신(神) 하백(남주혁)과 대대손손 신의 종으로 살 운명인 여의사 소아(신세경)의 이야기를 그린다.

    연출을 맡은 김병수 PD는 27일 오후 2시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셀레나홀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주인공의 이름과 직업, 이야기를 풀어가는 데 있어 중요한 한 가지 요소 정도만 차용해 '스핀 오프(Spin Off)' 버전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즉, 원작이 있으나 원작과는 확연히 다른 작품이라는 것이다. 김 PD는 "인기 원작을 드라마화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컸다"면서도 "조금 더 현실적인 측면을 강조하려고 했다.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백의 신부' 포스터

     

    이 드라마에는 신세경, 남주혁, 임주환, 정수정(에프엑스 크리스탈), 공명 등 청춘스타들이 총출동한다. 김 PD는 "신 같은 미모와 멋짐이 있는 배우들을 찾는 게 우선이었고, 뚜렷한 이미지가 박히지 않은 풋풋한 배우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고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배우들은 원작이 있는 작품이라는 점에 대한 부담감과 설렘을 동시에 드러냈다.

    출연 계기를 묻자 남주인공 하백 역의 남주혁은 "많은 부담이 됐지만, 내용이 너무 재밌었다"고 짧게 답했다.

    여주인공 소아 역의 신세경은 "사랑받는 원작의 '스핀 오프' 버전이라는 점에서 기대가 컸다"며 "대본을 읽고 캐릭터는 물론이고 로맨스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어 도전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인간 세상에 파견된 신계 천국의 관리신 비렴 역의 공명은 "큰 사랑을 받은 원작을 드라마화 한 작품에 참여할 수 있게 된 점, 이전에 연기한 캐릭터들과 다른 부분이 많다는 점에서 설렌다"고 했다.

    자수성가 사업가 후예 역의 임주환은 "원작과의 싱크로율보다 역할을 잘 소화해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는 소신을 밝혔다. 인간 세상에 파견된 신계 수국의 관리신 무라 역의 정수정은 "여신 같은 걸음걸이, 말투, 눈빛 등을 표현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했다.

    김병수 감독이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tVN 월화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한편 '하백의 신부'는 신과 인간의 로맨스를 다룬다는 점에서 올 초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도깨비'와 유사한 지점이 있다.

    이와 관련한 물음에 김 PD는 "요즘 판타지 드라마 작가와 감독들이 '도깨비' 때문에 부담이 심하다"며 "실제 '도깨비'가 나오고 난 뒤 대본 수정을 굉장히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서사적으로 비슷한 부분을 수정했다. 포괄적인 측면에서 비슷한 측면이 있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그냥 누구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로코물'로 봐달라"고 당부했다.

    비슷한 물음에 남주혁은 "나만의 하백을 재밌게 만들기 위해 준비할 뿐이다. 방송이 시작되면 ('도깨비' 주인공 김신과) 전혀 다른 캐릭터가 나올 거라고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인현왕후의 남자'와 '나인 : 아홉 번의 시간여행' 등의 김병수 PD가 연출을 맡고 '미생'의 정윤정 작가가 극본을 집필하는 '하백의 신부'는 오는 7월 3일부터 매주 월, 화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매주 화, 수 밤 9시 45분 tvN 아시아를 통해 동남아시아에서도 방영된다.

    주요 출연진 중 연기 구력이 가장 긴 신세경은 "촬영장에서 항상 막내였는데 이번엔 누나, 언니 입장이 되어 연기한다. '잘해야겠다'는 의무감과 책임감이 크다"고 했다.

    그는 "다행히 모든 배우가 성실히 촬영에 임하고 있다. 서로 잘 이끌어주며 재밌는 장면을 찍고 있다"고 웃으며 기대와 관심을 당부했다.
    배우 남주혁, 임주환, 신세경, 정수정, 공명(왼쪽부터)이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tVN 월화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