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OIL 탁구단 해체 결사 반대" 실업연맹 결의



스포츠일반

    "S-OIL 탁구단 해체 결사 반대" 실업연맹 결의

    '살려주세요' 한국실업탁구연맹 선수들과 지도자 등 회원들이 27일 포스코에너지컵 한국실업탁구대회 개막식 뒤 에쓰오일 탁구단 해체를 반대하는 플래카드를 들고 결의하고 있다.(영주=한국실업탁구연맹)

     

    에쓰오일(S-OIL) 남자 탁구단 해체를 막기 위해 탁구인들이 뭉쳤다.

    한국실업탁구연맹 소속 선수들은 27일 오후 경북 영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포스코에너지컵 2015 한국실업탁구대회' 개막식에서 '에쓰오일 탁구단 해체, 결사 반대'라는 플래카드를 걸고 해체 반대 투쟁을 알렸다.

    실업탁구연맹 박주봉 회장과 이사진은 개막식 후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박 회장은 "아람코라는 거대 국제기업이 사회 환원, 봉사라는 차원에서 에쓰오일 탁구단을 운영해 왔던 것인데 탁구계와 신중한 상의 없이 일방적으로 해체를 통보하는 것은 탁구인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를 무시하는 처사"라며 해체 반대 운동 의지를 밝혔다.

    연맹은 이날 현정화 렛츠런 감독을 긴급대책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태스크포스팀을 구성, 조직적인 대응을 다짐했다. 현 위원장은 "국회와 정부를 상대로 에쓰오일 팀 해체가 탁구계에 던진 충격파는 상상이상임을 알리고 100만 명이 넘는 생활체육 탁구인은 물론 일반 국민들에게도 호소, 해체 반대 서명을 받고 최후 수단으로 범국민적인 에쓰오일 불매 운동까지 벌이는 강력한 대응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쓰오일은 지난 2010년 그룹 2대 주주였던 조양호 대한항공 및 대한탁구협회 회장이 주도해 창단됐다. 그러나 대한항공이 최근 기업 구조조정으로 에쓰오일 지분을 매각하면서 탁구단 해체가 결정됐다.

    올림픽 단식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은 내년 1월까지, 또 국가대표 조언래, 김동현 등 4명 선수들이 내년 3월까지 계약이 끝나면 탁구단이 해체된다. 만약 에쓰오일이 해체되면 남자 탁구단은 KDB대우증권, KGC인삼공사, 삼성생명 등 3개 팀만 남게 된다.

    지난해 농심 탁구단에 이어 1년 만에 날아든 비보다. 이에 따라 실업리그, 프로리그 추진도 힘을 잃게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