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靑 "국정운영의 모든 초점은 법안 통과, 당분간 개각없다"



대통령실

    靑 "국정운영의 모든 초점은 법안 통과, 당분간 개각없다"

    박근혜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청와대는 12일 정치인 출신 장관 등 내년 총선 출마 희망 장관을 교체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순차 개각 전망과 관련해 “당분간 개각은 없다”고 밝혔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의 인사와 관련한 추측 보도가 나오면서 혼란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현재 19대 마지막 정기국회가 열리고 있고, 여기서 박 대통령이 강조한 노동개혁 5대 법안 입법, 경제 활성화 4개 법안 등의 처리 문제가 있다”며 “그런 것들이 국회서 처리가 됐으면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인 만큼, 당분간 개각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후속 개각은 박대통령이 이번 주말 G20 정상회의 등 해외 순방을 다녀온 뒤, 정기 국회에서의 법안 처리 상황을 봐가면서, 당초 예상된 것보다 큰 규모로 실시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김 수석은 “당분간 개각이 없다는 것은 방점이 어디에 있느냐 하면 인사 개편에 있는 것이 아니라 시급한 민생 관련 법안들, 예컨대 노동개혁 입법, 경제 활성화 법안 등이 이번 정기국회 내에 통과시켜야 한다는 데 초점이 모아지기 때문에 드리는 말”이라며 “80만개 일자리가 창출되는 만큼, 꼭 법안 통과가 되어야 하는 절박한 상황으로, 현재 국정 운영의 모든 초점이 여기에 맞춰져 있다”고 밝혔다.

    김 수석은 박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에 대해서도 “이런 법안들과 FTA 비준안 등을 잘 처리해서, 청년 일자리 문제들에 대해 조금이라도 근심을 덜어주고 민생을 활성화하자는 박 대통령의 절실한 충정이 표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