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동개혁 올인' 김무성 "개혁적 보수 길 걷겠다"



국회/정당

    '노동개혁 올인' 김무성 "개혁적 보수 길 걷겠다"

    국민공천제 도입 논의 여야 대표회담 제의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윤창원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일 "보수 정당인 새누리당은 개혁적 보수의 길을 걷겠다"며 당 노선에 변화를 주겠다는 뜻을 천명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새누리당은 더불어 함께 사는 ‘포용적 보수’, 서민과 중산층의 삶을 먼저 챙기는 ‘서민적 보수’, 부정부패를 멀리하는 ‘도덕적 보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책임지는 보수’의 길로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다만 개혁적 보수로의 노선변화와 관련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김 대표는 이와함께 이날 연설의 상당부분을 노동개혁에 할애했다. 그는 "젊은이들의 결혼과 출산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라도 청년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동개혁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며 다시한번 노동개혁을 강조하고 나섰다.

    김 대표는 특히 "전체 노동자의 10%에 불과한 노조가 기득권을 고수하면서 나머지 90%의 아픔과 슬픔은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대기업 정규직 강성노조가 많이 포함된 민주노총의 경우 노사정위 참여도 거부하고 파업을 일삼으면서 자기 밥그릇 챙기기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반(反)노동개혁 세력으로 민주노총 등 노조를 지목해 비판했다.

    그러면서 "노동계는 시장유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경영계는 일자리창출에 모범을 보이고, 정부는 사회안전망을 확충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노사정이 삼각편대가 되어 대승적 차원에서 대타협이 이뤄질 때 노동개혁이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어 교육과 금융, 재벌, 정치개혁 추진에도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교육개혁과 관련해 "우리 교육현장을 보면 정권과 장관에 따라, 최근에는 교육감에 따라 정책이 오락가락하면서 국론 분열과 국민 갈등의 원인이 되고 지역별 편향교육이라는 결과를 낳았다"며 교육감 직선제 개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 현대사를 ‘정의가 패배하고, 기회주의가 득세한 굴욕의 역사’라고 억지를 부리는 주장은 이 땅에서 반드시 사라져야 한다"며 국정 역사교과서 추진의 뜻을 다시 한번 밝혔다.

    금융개혁에 대해서는 "금융개혁은 정부와 정치권의 낙하산인사와 경영간섭으로 대표되는 ‘관치금융 해소’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