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역시 마리한화?' 김경언 "감독님과 특타 못 끊어요"



야구

    '역시 마리한화?' 김경언 "감독님과 특타 못 끊어요"

    '감독님, 특타 한번 더 해요' 30일 잠실 두산전에서 동점과 역전 결승타를 날린 한화 김경언(오른쪽)은 부족한 타격감을 채울 방법을 김성근 감독과 특타를 꼽았다.(잠실=한화 이글스)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 두산-한화전이 열린 30일 잠실구장. 경기 전 양 팀 관계자는 "국가안전처에서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으니 주의하라는 연락이 오더라"고 말했다.

    섭씨 30도를 훌쩍 넘는 찜통 더위에 대비하라는 것이다. 한 관계자는 "차량 온도계를 보니 외부 온도가 37도나 되더라"고 혀를 내둘렀다.

    하지만 폭염도 한화의 특타 열기를 막지 못했다. 이날도 한화는 경기고에서 이성열 정범모 송주호 신성현 등 4명이 특별 타격 훈련을 소화했다.

    김성근 한화 감독은 "경기고에는 큰 나무가 많다"면서 "나무 그늘이 있어 시원하다"고 웃었다. 선수들이 타격하는 사이 더위를 식힐 수 있다는 것이다.

    특타는 한화의 트레이드 마크나 다름없다. 시즌 중 경기 전 인근 고교에서 선수들이 힘차게 배트를 돌리고, 때로는 경기 후에도 특타를 소화한다. 혹독한 훈련에 대한 논란도 끊이질 않고 있으나 어쨌든 올해 끈질긴 뒷심을 보이는 비결이기도 하다.

    '역시 특타가 최고여' 지난 5월 시즌 중 경기 후 특타를 지도하고 있는 김성근 한화 감독(오른쪽)의 모습.(자료사진=한화)

     

    이날 경기의 영웅 김경언(33)에게도 마찬가지다. 김경언은 두산을 상대로 0-2로 뒤진 6회와 2-2로 맞선 7회 잇따라 2타점 적시타를 때려내며 5-2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부상 복귀 후 연일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경기 후 김경언은 "아직 히팅 포인트가 일정하지 않고 들락날락한다"면서 "앞에 맞았다가 뒤에 맞았다가 (감이) 왔다 싶었는데도 막히고 한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김경언은 지난 5월 26일 KIA전에서 종아리에 공을 맞은 뒤 한 달 이상 재활했다. 지난 8일 복귀했지만 15일 다시 2군에 내려가 실전감을 끌어올린 뒤 복귀했다.

    아직 감이 오지 않았음에도 4경기 연속 안타다. 복귀 후 17타수 8안타 타율이 5할에 육박하고 타점도 9개나 된다.

    그런 김경언의 힘은 특타다. "아직까지 80~90% 몸 상태"라는 김경언은 "나머지는 감독님과 특타를 더 해서 채울 것"이라며 웃었다. 훈련과 특타의 효과를 믿기에 나올 수 있는 말이다.

    김경언은 "아직 복귀해서 특타를 하진 않았다"면서도 "그러나 경기 전 타격 훈련 때 앞 조에 나와서 많이 쳤다"고 강조했다. 지난 2001년 프로 데뷔 후 지난해에야 3할 타율(89경기 94안타 .313)을 찍은 김경언. 뒤늦게 잠재력이 더욱 터진 올해 김경언의 힘은 훈련이다. 힘은 들지만 열매는 달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