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중생에 '죽여버린다' 폭언 교사… 결국 해임 결정



부산

    여중생에 '죽여버린다' 폭언 교사… 결국 해임 결정

     

    부산의 한 중학교 교사가 만취해 학생에게 '죽여버리겠다'고 막말하는 등 행패를 부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부산시교육청이 이 교사를 해임하기로 했다.

    22일 부산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북구 모 여자중학교 체육교사 A(50)씨는 지난달 25일 오전 쉬는 시간 체육관에서 수업을 준비하는 2학년 학생들을 찾아갔다.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할 정도로 만취한 A 씨는 학생들에게 "너희 부모가 나보다 잘났으면 고소해라. 나는 구속당해도 된다. 오늘부로 교사 그만둔다. 너희를 3초 안에 다 죽여버릴 거다"는 등의 폭언을 했다고 학생들은 전했다.

    특히, A 씨는 자신에게 인사를 하지 않은 학생 2명을 체육관 내 교사실로 불러냈고 이 과정에 학생들의 무릎을 만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A 씨는 "학생들에게 인사를 잘하라면서 '툭' 친 것 같은데 정확한 것은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RELNEWS:right}A 씨는 이날 병가를 내 출근할 필요가 없었지만, 학교에 나와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시교육청은 사건 발생 직후 학교폭력자치위원회를 열어 A 씨를 직위해제했고, 이어 22일 오전 징계위원회를 열어 A 씨를 해임하기로 의결했다.

    해임은 김석준 교육감이 승인해 처분하면 곧바로 이뤄진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A 씨가 이전에도 술을 마시고 학교에 나와 동료 교사에게 폭언하는 등 부적절한 행동을 했고, 이번에 학생들에게 최소한 성희롱을 한 것으로 판단돼 교단에서 퇴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