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자승계' 가풍 LG家… '막내딸' 구지은 아워홈 부사장 승진



기업/산업

    '장자승계' 가풍 LG家… '막내딸' 구지은 아워홈 부사장 승진

    구지은 아워홈 부사장 (사진=아워홈)

     

    범 LG가(家)의 식품회사 아워홈이 1일자로 구지은(48)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장자승계 원칙을 고수하고 있는 LG계열 구씨 가문에서 딸이 경영에 참여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구 부사장의 부친은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3남 구자학(85) 아워홈 회장이고 모친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누나인 이숙희씨(고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차녀)다.

    구 부사장의 승진 배경에는 성별 관계 없이 능력만 있으면 경영에 참여할 수 있다는 모친 쪽 삼성가 가풍이 있다는 의견도 있지만, 구 부사장의 탁월한 경영 능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아워홈 측의 설명이다.

    구 부사장은 대형 급식업체나 식당체인에 식재료를 납품하는 식재료사업을 2년 연속 30%씩 신장시켰다.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보스턴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구 부사장은 삼성인력개발원과 컨설팅업체 왓슨와이트코리아 수석컨설턴트를 거쳐 2004년 구매물류사업부장으로 아워홈에 입사했다.

    이후 외식(FD)사업부장, 글로벌유통사업부장, 구매식재사업본부장 등을 지냈고 신규 브랜드 출시와 시스템 개발 등 경영능력을 발휘하면서 2004년 5,000억원대였던 아워홈 매출을 지난해 1조3,000억원까지 끌어올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