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네이버 검색의 변신, 정보에서 쇼핑으로 대이동



IT/과학

    네이버 검색의 변신, 정보에서 쇼핑으로 대이동

    '모바일 쇼핑 시장 적극 공략' 선언… 결제 위한 '네이버페이' 상반기 도입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 총괄이사가 27일 네이버의 새로운 상품검색 서비스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제공)

     

    국내 대표적 검색 포털 네이버가 모바일 쇼핑 시장 적극 공략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최대 강점인 검색 서비스 초점을 정보 제공에서 쇼핑 편의성 제고에 맞춘다는 방침이다.

    검색부터 구매, 결제까지 완결된 쇼핑을 모바일에서 구현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네이버가 지금처럼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밀리면 위기에서 벗어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 총괄이사는 27일 언론 브리핑에서 "'네이버는 검색, 쇼핑은 아마존' 등이 일반의 인식이지만, 현실은 검색과 쇼핑, 결제의 통합"이라고 밝혔다.

    '하나의 회사가 모든 것을 해야만 구조로, 어느 하나라도 갖지 못하면 회사가 급속하게 무너질 수 있는 게 IT업계 흐름이고 이는 모바일로 인해 가속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의 위기감도 이런 흐름 속에 있다"고 한성숙 이사는 강조했다.

    한 이사는 '구글 경쟁자는 야후 등 다른 검색 사이트가 아니라 쇼핑 사이트인 아마존'이라는 에릭 슈밋 구글 회장 말도 소개했다. 네이버가 앞으로 검색이 아닌 쇼핑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이와 관련해 네이버는 '쇼핑검색 고도화를 통한 끊김 없는 모바일 쇼핑'을 들고 나왔다. 쇼핑 관련 검색을 하는 이용자의 의도까지 예측해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