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野 "이완구 날카롭게 검증…인사청문특위 구성 완료"



국회/정당

    野 "이완구 날카롭게 검증…인사청문특위 구성 완료"

    충청권 의원 배제…오해살 일 단속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특위 구성을 마무리했다.

    간사를 맡게된 재선의 유성엽 의원을 포함해 김경협, 김승남. 서영교, 진성준, 홍종학 의원 등 6명의 위원이 인사청문특위 활동을 하게된다.

    박완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비선실세 국정농단에 대한 이완구 총리후보자의 대응방안에 대해 김경협 의원과 서영교 의원, 병역문제 등 도덕성 검증을 위하여 국방위원회 소속 진성준 의원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생살리기 경제활성화 대책에 전문성을 가진 홍종학 의원, 다각적인 FTA로 살기 힘들어진 농어촌 지역의 대책에 대한 총리의 시각을 검증할 김승남 의원이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총리 후보자에 대한)검증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은 총리후보자의 도덕성과 정책능력에 대한 검증을 통해 국민을 위한 국정을 펼칠 자질이 있는지 날카롭게 검증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당초 청문특위 위원으로 거론됐던 박수현·박완주 의원은 이 후보자와 같은 충청권 의원이라는 점에서 특위 구성에서 제외됐다.{RELNEWS:right}

    박 원내대변인은 "지도부에서 같은 충청권 출신 의원이 특위 위원으로 활동할 경우 살 수 있는 오해를 차단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야 지도부 합의에 따라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2월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열리게 된다.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장은 새누리당이 맡게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