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침착한 이광종 감독 "금메달까지 1경기 남았다"



축구

    침착한 이광종 감독 "금메달까지 1경기 남았다"

    1986년 서울 대회 이후 첫 '金' 도전… 결승전은 36년 만의 '남북대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한국-태국 4강전 경기가 30일 오후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렸다. 경기 전반 이종호가 첫 골을 넣은 후 이광종 감독과 기쁨을 함께하고 있다. 윤성호기자

     

    "우리의 목표는 금메달이다. 아직 1경기가 남았다"

    28년 만의 결승 진출에도 이광종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감독은 신중했다. 1978년 방콕 대회 이후 무려 36년 만에 결승전에서 만나는 북한과의 맞대결에 분명한 승리 의지를 감추지 않았다.

    한국은 30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린 태국과 2014 인천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준결승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이광종호'는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1986년 서울 대회 이후 첫 결승 진출이자 28년 만의 금메달 획득이라는 목표 달성에 마지막 관문만을 남겼다.

    경기 후 이광종 감독은 "결승까지 가기 위해 선수들이 열심히 뛰었다. 후반 들어 체력이 떨어져 수비 조직에 문제가 있었지만 끝까지 집중한 덕에 결승에 오를 수 있었다"고 기뻐했다.

    '이광종호'가 결승에서 만날 상대는 다름 아닌 북한. 앞서 경기에서 연장전까지 치르는 접전 끝에 '우승후보' 이라크를 1-0으로 꺾고 36년 만의 우승에 도전할 자격을 얻었다. '남북대결'로 마지막 결승전을 치러야 하는 만큼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28년 만의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의 선봉에 선 이광종 감독은 침착했다.

    "기록은 깨지게 되어 있다. 우리의 목표는 우승"이라고 분명하게 밝힌 이광종 감독은 "아직 경기가 남았다. 선수들을 잘 추스르고 회복을 잘하는 것이 관건이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시 한 번 굳은 각오를 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