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영선 "중진회의 열어 비대위 구성"



국회/정당

    박영선 "중진회의 열어 비대위 구성"

    전·현직 당대표, 원내대표 회의 열어 총의 모아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17일 오후 국회 당 대표회의실에서 탈당 의사 철회 및 당무 복귀에 대한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박영선 원내대표 겸 국민공감혁신위원장이 당무에 복귀하고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새정치연합 새 비대위원장 인선과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이 본격화 됐다.

    박 위원장은 17일 사흘만에 당무에 복귀하면서 "비대위 구성 문제는 전·현직 당대표와 원내대표 그리고 상임고문단 회의를 열어서 여기서 논의된 결과를 가지고 당의 총의를 모으겠다"고 밝혔다. 이는 유일한 정통성을 가진 당대표로서 당원의 총의가 모이면 후임 비대위원장을 지명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박 위원장은 이어 "당이 백척간두에 서있다"고 강조하며 "새롭게 출발하는 비대위가 그 무거운 짐을 지고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의 힘을 모아 주시길 간곡히 호소한다"라고 말했다.

    당장 다음날인 18일 오후 2시에 전·현직 당대표와 원내대표 등 당의 지도자들이 망라돼 있는 상임고문단 회의를 열고 비대위원장과 비대위 구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조정식 사무총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당대표같은 경우 당 내뿐 아니라 원외인사 등의 총의가 모아져야 하기 때문에 대표성 단위를 고민했고 상임고문단이 적절한 단위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비대위원장 임명 작업과는 별개로 박영선 위원장은 원내대표로서 세월호 특별법 협상에 다시 나서게 됐다.

    박 위원장은 "세월호 특별법 문제는 이제 상황이 더 심각해졌다. 그러나 당 소속 의원들과 함께 총의를 모아서 마지막 혼신의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