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영선 "비대위원장 외부 영입"…이상돈 유력(종합)



국회/정당

    박영선 "비대위원장 외부 영입"…이상돈 유력(종합)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 (자료사진)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비상대책위) 겸 원내대표는 11일 국민공감혁신위를 이끌 외부 인사를 영입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생법안 관련 정책간담회에서 "국민공감혁신위원회를 꾸리는 문제는 굉장히 중요한 문제"라며 이 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외부 인사에 대해 "정치와 정당개혁의 학문적 이론을 갖추고 현실정치에도 이해도가 굉장히 높은 분"이라고 설명하면서도 구체적인 신상을 밝히지는 않았다.

    아울러 자신의 비대위원장 직 사퇴 의사도 명시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이를 두고 당 일각에서는 박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하지만 박 원내대표 측근들은 사퇴는 아니라면서 박 원내대표가 외부 인사와 함께 공동위원장을 맡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RELNEWS:right}

    이와 관련해 김영근 대변인은 "단독이냐, 공동이냐 어떤 것도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한편 외부 영입 비대위원장으로는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 정치쇄신특위 위원으로 활동한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명예교수는 일부 언론과의 통화에서 "그것이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는 정도로만 말씀 드린다"며 구체적 언급을 피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명예교수는 현재 휴대전화의 전원을 끈 채 외부와의 접촉을 피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