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정원 '선거 트윗글' 121만건에 입 닫은 與



국회/정당

    국정원 '선거 트윗글' 121만건에 입 닫은 與

    이렇다할 '반격 카드' 없이 北 대남심리전 부각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 황진환 기자/자료사진

     

    검찰의 2차 고소장 변경을 통해 국가정보원 심리전단 직원들의 트윗글 121만개가 새롭게 밝혀진 데 대해 21일 새누리당은 이렇다 할 '반격 카드'를 내밀지 못했다.

    국정원 대선개입 논란만 나오면 연일 맹공을 퍼붓던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는 트윗글에 대한 특별한 언급 없이 북한의 대남심리전을 부각하는 데 애를 썼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북한 내 대남 공작부서에 '박근혜정부 타격 선전전 확대'를 직접 지시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에 화답하듯 북한의 매체들은 일제히 대남 정치 선전전에 열을 올리고 박근혜 대통령을 원색적 표현으로 맹비난하고, 범야권연석회의 출범에도 크게 고무돼 대선불복투쟁 선동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니 참으로 어이없고 한심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진정 대한민국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됐다"며 "우리 안보를 가장 위협하는 존재는 북한이고 북한을 조종하며 대한민국 내부서 흔들고자 하는 세력이 내부에서 자라나고 있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른 지도부도 '안보 개념'에 집중하며 국정원 대북심리 활동의 정당성에 무게를 싣는 모습이었다.

    심재철 최고위원도 "북한이 국내정치에 개입하며 남남갈등 확산에 혈안이 되고, 야권은 국정원과 사이버사령부 무력화시키는데 전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그들은 모든 것을 대선 불법개입이라는 색안경으로 보는데 교각살우(矯角殺牛)는 안 된다"는 의견을 내놨다.

    유기준 최고위원은 연평도 포격사건을 언급하며 "(이틀 뒤인) 연평사건 3주기를 맞아 안보태세를 확고히 하고 대응 태세를 점검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어제 조원진 의원의 자료 배포에 따르면 통합진보당 관계자와 전교조가 우리민족끼리에 가입해 대남심리전 활동을 무분별하게 확산시킨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안보개념이 확립되지 않은 유아와 청소년마저 대북심리전에 노출됐을 가능성이 있는데 심각한 사안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다만 마지막으로 발언에 나선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만이 "검찰의 제2공소장 변경을 통해 120만건의 국정원 정치개입 트윗글이 밝혀진 것이야말로 검찰이 엄정한 수사를 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야권의 특검주장에 대한 역공을 시도했다.

    이를 놓고 정치권에서는 국정원의 대선개입 트윗글에 대해 안보로 '물타기'를 하려고 했다거나 반격논리가 궁색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반면, 민주당은 전날 공소장 2차 변경 소식이 보도되자마자 심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연 데 이어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도 '특검 도입' 발언을 쏟아냈다.

    배재정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검찰이 지난해 6월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기소할 때만 해도 불법 선거개입 댓글 수는 73개에 불과했다. 정권과 새누리당, 보수언론은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없는 미미한 규모'라고 우겼다"면서 "이제 다시 말을 해보라. 당신들이 집권한 9개월은 불법 위에 세운 사상누각이 아닌가"라고 쏘아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