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安 작심비판에 文 무대응…"집안싸움, 실익없다"



국회/정당

    安 작심비판에 文 무대응…"집안싸움, 실익없다"

    文측 "安 페북 글, 설득력 없어…대연정은 정당한 비판인데 너무 예민하게 반응"

    민주당 대선후보인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와 안희정 충남지사 (사진=자료사진)

     

    안희정 충남지사가 22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작심비판을 쏟아낸 것에 대해 문 전 대표 측은 '무대응' 방침을 확정했다.

    비판을 재반박해봐야 별 실익도 없이 논쟁만 키울 뿐이며 '네거티브' 프레임에 스스로 빠져들 것이란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안 지사는 이날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전 대표와 그의 측근들을 향해 "자신들의 발언은 정책 비판, 타인의 비판은 네거티브인가"라며 작심발언을 쏟아냈다.

    안 지사는 "문재인 후보는 끊임없이 내 발언을 왜곡하거나 왜곡된 비난에 편승해서 결국 교묘히 공격했다"며 "이해할 수가 없다. 자신들이 비난당하는 것은 모두가 다 마타도어이며 부당한 네거티브라고 상대를 역공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안 지사의 의원멘토단 단장인 박영선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문재인 캠프에서 '네거티브'라는 프레임을 만들어서 다른 캠프에 그것을 걸려고 하는 것 같다"며 "문재인 후보가 당 대표 시절 많은 사람들이 당을 떠난 것은 사실이고 전두환 표창장 발언도 네거티브가 아니"라고 안 지사를 두둔했다.

    이런 비판에 대해 문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우리가 상대해야 할 세력은 적폐세력, 부패특권구조이고 그 세력과 구조를 우리가 이겨내고 깨기 위해선 우리끼리 한 팀이 돼야한다"며 "우리 내부적으로 균열이 되는 일이 있어선 안 되겠다"고 일축했다.

    문 전 대표 캠프는 다만 문 전 대표의 앞선 발언을 제외하고는 안 지사와 안 지사 측의 공격에 대해 일체 대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공격에 역공을 취해 '집안싸움'으로 키우면 문 전 대표에게도 마이너스 효과가 미친다는 판단이다.

    문 전 대표 측은 "안 지사가 '대연정' 등 정치적 노선에 대한 문 전 대표의 정당한 비판을 네거티브로 받아들이고, 이를 네거티브로 되받아치는 등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응이 불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캠프의 한 핵심관계자는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안 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설득력 없는 이야기이고, 대응할만한 무게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그것에 대응하게 되면 계속 논란에 논란을 일으키고 결과적으로 당내 후보 간 감정싸움이 될 수 있어 우리는 대응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책과 노선에 대한 비판은 네거티브랑 성격이 다른데 안 지사는 (문 전 대표의 이런 비판을) 네거티브로 생각할 정도로 지나치게 예민하게 생각을 하고 있다"며 "우리가 굳이 대응할 필요가 있고, 대응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다른 관계자 역시 "안 지사의 비판에 대해 우리가 다시 대응할 경우 논란만 더 커진다"며 "대응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전략이라는 게 캠프의 입장"이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