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측 "정권 나팔수 하던 MBC, 언론적폐 민낯 드러내"



국회/정당

    文측 "정권 나팔수 하던 MBC, 언론적폐 민낯 드러내"

    "해직기자 복직, 지배구조 개선 언급한 것에 '공영방송 흔들기' 비판이라니..."

    김경수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은 22일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나팔수 노릇을 하며 국정농단 사태에 눈감았던 MBC가 다시 한 번 언론적폐의 민낯을 드러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문 전 대표 경선후보 캠프의 김경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21일 MBC에서 열린 경선후보 토론에서 문재인 예비후보는 해직기자 복직과 지배구조 개선 등 MBC 정상화 필요성을 언급했다"며 "이를 놓고 MBC는 곧바로 '공영방송 흔들기'라고 비판하는 뉴스를 내보내더니 22일에는 '최순실 방지법' 공청회에 참석한 문 후보에게 자사 기자를 통해 '너무 특정 방송사 사장 선임 문제를 제기한 것 아니냐'고 따졌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MBC는 한 때 국민들이 가장 신뢰했던 자사 뉴스 프로그램이 왜 국민들로부터 철저히 외면당하고 있는지 스스로 돌아봐야한다"며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눈감았던 MBC가 공영방송 흔들기라고 나서니 국민은 당혹스럽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더욱이 MBC는 지난 2월 탄핵 국면 와중에 수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사장 선임을 강행했다"며 "이후 MBC의 편파성은 더 심해졌다는 지적이 많다"고 맹폭을 퍼부었다.

    이어 "탄핵 반대집회 미화, 특검 수사 결과 보도 축소, 탄핵 관련 다큐멘터리 방송 취소 등 MBC가 무너졌다는 증거는 셀 수 없이 많다"며 "이용마 기자를 비롯한 해직기자들의 분노와 눈물을 국민들은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MBC는 이제라도 국민을 위한 공영방송이라는 제자리를 찾아가야 한다. 더 이상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지 않기를 바란다"며 "혹여 선거에 개입해 입맛에 맞는 정권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버리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