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BC '역적' 속 수많은 '절경', 1만 5천㎞ 다니며 담았다



방송

    MBC '역적' 속 수많은 '절경', 1만 5천㎞ 다니며 담았다

    MBC 월화드라마 '역적'이 그동안 돌아다닌 장소들 (사진=후너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흡인력 있는 전개와 배우들의 호연으로 사랑받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역적'(연출 김진만·진창규, 극본 황진영)이 극중에서 등장하는 아름다운 풍경의 '비밀'을 밝혔다.

    시청자들이 먼저 인정한 '역적'에 나오는 수려한 풍경은 멋진 풍광이 있는 곳이라면 아무리 먼 곳이라도 망설임 없이 찾아가는 제작진과 배우들이 이룬 성취다.

    '역적'은 지난해 11월 28일, 경북 안동 부용대에서 첫 촬영을 시작해 그동안 마산, 하동, 고창, 낙안, 영주, 경주 등을 돌며 8회가 방송된 현재까지 무려 1만 5천㎞를 달렸다. 서울과 도쿄를 5번 왕복할 수 있고 한국에서 뉴욕을 가고도 남을 정도다.

    공화(이하늬 분), 길동(윤균상 분), 가령(채수빈 분)이 노래를 흥얼거리며 짧은 단꿈을 꾸었던 곳은 보성 녹차밭, 아모개(김상중 분)가 어린 길동, 길현과 헤어지며 시청자의 눈물을 쏙 빼놨던 곳은 태백산맥의 마지막 준봉인 황매산이다. 길동은 경북 도투락에서 힘을 각성한 후 주사암 절벽에서 여동생 어리니(정수인 분)와 추락했다. 길현(심희섭 분)과 수학(박은석 분)은 장성에서 운명적으로 재회했다.

    배우 김상중은 "발 한짝 떼서 안채 가려면 하동, 발 한짝 떼서 마당 가려면 강릉, 발 한짝 떼서 주막 가려면 문경새재… 이동이 정말 많다. 힘들긴 하지만 아름다운 화면을 보면 뿌듯하다"고 밝혔다.

    남궁성우 PD는 "사극에서는 자연의 좋은 풍광도 드라마 퀄리티를 완성시키는 중요한 요소여서 시작 때부터 장소헌팅으로 전국을 세 차례 돌면서 공간을 찾아냈다”며 "11월 중순부터 스태프들이 한번 출장 나가면 일주일은 기본이다. 빨래할 시간도 모자랄 정도로 강행군이지만 그래도 많은 시청자의 호평을 자양분 삼아 잘 이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부지런히 움직여 국내 절경을 담아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역적' 9회는 27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