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에너지∙화학 회사로서의 위상과 비전을 역동적인 드로잉(Drawing) 쇼로 풀어낸 새 광고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이 광고 캠페인은 지난 1일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뒤 10일 만에 조회수 80만건을 돌파했다.
김정기 작가가 이번 광고 촬영에서 사용한 캔버스는 가로 5m, 세로 2m의 크기로,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사업영역과 수출 성과 등을 표현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회사의 '큰 그림', 곧 성장 비전과 의지를 드로잉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SNS와 영화관, 포털을 통해 공개된 이 광고는 10일 만에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조회수 80만회를 돌파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SK이노베이션 이항수 홍보실장은 "새 광고가 TV 매체를 통해 노출이 되지 않았음에도 SNS와 입소문으로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점이 놀랍다"며 "광고에 쓰인 그림을 매개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