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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2020년까지 신차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중상자 0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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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보 “2020년까지 신차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중상자 0 목표”

     

    볼보자동차는 2020년까지 신형 볼보자동차로 인한 교통사고로 사망자나 중상자가 없도록 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볼보자동차 안전센터 로타 야콥슨 수석 연구원은 14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린 안전기술 현황 세미나에서 이런 내용의 볼보 ‘비전 2020’의 목표를 설명하고, 이를 위한 기술력과 미래 청사진을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사람 중심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볼보자동차가 자동차 안전에 대한 볼보의 핵심기술력을 설명하며, 교통 취약자인 어린이와 임산부에 대한 차량 안전 가이드를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로타 야콥슨 박사는 “인간이 운전하는 자동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조건은 실제 도로에서 최상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라며 “특히 볼보자동차는 교통 취약자인 임산부와 어린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안전기술 개발에 힘써왔다”고 강조했다.

    후향식 어린이 좌석을 1964년에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볼보자동차는 신장 140cm 이하의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발생 시에 안전벨트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스터 쿠션을 1976년에 개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볼보자동차는 태아와 임산부의 안전을 위해 세계 최초로 임산부 더미를 만들어 충돌 테스트를 하는 등의 다방면의 노력을 해왔다는 설명이다.

    로타 야콥슨 박사는 볼보자동차가 안전 분야에 있어 리더십을 유지해나갈 수 있던 배경으로 차를 운전하는 사람을 가장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을 꼽았다.

    야콥슨은 “인류의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볼보가 1959년 세계 최초 개발한 3점식 안전벨트를 경쟁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해 준 것을 비롯해서 볼보가 사람 중심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증명해온 사례는 많다”면서, “볼보가 앞으로도 안전 분야 선두 기업으로 존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콥슨 박사는 지난 달 2일 국내 시장에 첫 공개하고 예약판매에 돌입한 볼보자동차 올뉴XC90에는 볼보가 89년 동안 쌓아온 안전 기술 노하우가 모두 집약돼 있다고 덧붙였다.

    볼보의 지능형 안전시스템인 인텔리 세이프에 ‘교차로 추돌 방지 시스템’과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 등의 최신 기술을 탑재하고, 전 좌석 유리창에 이중 강화유리를 사용하는 등 차량 내 탑승객의 안전을 돕기 위한 노하우를 총동원했다는 것이다. 신형 XC90에는 어린이를 위한 부스터쿠션과 차일드 도어락 또한 기본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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