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중기에게 '태양의 후예'란? "내생에 최고"



방송

    송중기에게 '태양의 후예'란? "내생에 최고"

    [기자간담회 현장]

     

    "제 생에 최고의 대본이었어요."

    배우 송중기에게 '태양의 후예'는 인생에 길이 남을 만한 특별한 작품이 될 듯 하다.

    16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현대모터스튜디오 5층에서는 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송중기는 작품에 대한 무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송중기는 우선 "사전제작이라서 방송 중인데 촬영은 하지 않고 있어 어색하다. 시청자 입장에서 드라마를 재밌게 즐기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인기 비결에 대해선 "군인과 의사가 서로 사랑하는 관계 자체를 신선하게 봐주시는 듯하다"면서 "인류애를 강조한 이야기, '송송 커플'의 로맨스도 좋게 봐주시더라. 한 마디로 말하자면, 전체적으로 다 좋게 봐주시는 것 같다. 나도 그렇게 봤다"며 웃었다.

    그는 '태양의 후예'를 "욕심을 많이 냈던 작품"이라고 회상했다.

    송중기는 "사전제작이라 욕심이 컸다. 예상한 것보다 훨씬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기분이 좋긴 한데, 연기를 좀 더 잘했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감히 말씀드리자면, '태양의 후예'는 내 생에 최고의 대본이었다. 열 번이고 스무 번이고 대본을 봤지만, 볼 때마다 설레고 좋았다"며 "내 연기에 대한 반성 아닌 반성을 하면서 보고 있다. 겸손한 척 하는 게 아니라 내 솔직한 마음이 그렇다"고 덧붙였다.

    '태양의 후예'는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반응이 좋다. 유시진 대위 역을 맡아 극을 이끌고 있는 송중기의 인기 역시 하늘을 찌른다.

    송중기는 "한국은 물론 해외 팬들까지 사랑해준다는 것 자체만으로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 잘해야겠단 책임감이 생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양의 후예'는 '우르크'라는 낯선 땅에 파병된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극한 상황 속에서도 사랑하고 연대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휴먼멜로드라마다.

    6개월간 총 130억 원을 투입한 100% 사전제작 드라마, 그리스 해외로케, 영화투자배급사인 NEW의 첫 번째 드라마 진출작, 국내 드라마 최초 한·중 동시 방영 등 역대급 스케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지난달 24일 방송을 시작한 이 드라마는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