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근혜 유세사진 조작 파문… 새누리 "수사의뢰 할 것"



정치 일반

    박근혜 유세사진 조작 파문… 새누리 "수사의뢰 할 것"

    ㄴㄴ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의 서울 광화문 유세 현장을 촬영한 보도사진에 대한 조작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선대위는 9일 사진 조작과 관련해 수사의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선대위 백기승 공보위원은 CBS와의 전화통화에서 "조작된 유세사진이 온라인과 SNS 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만큼 선대위 차원에서 사진 조작과 관련해 수사의뢰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보도사진은 해당 언론사가 저작권을 갖고 있어, 임의로 조작하거나 허락하지 않는 사용처에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 위반은 물론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다.

    그는 "유세사진 조작을 한 당사자가 박 후보 지지자든 야당 후보 지지자든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이라며 "새누리당과 선대위는 유세사진 조작에 대해 전혀 관여한 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BestNocut_R]앞서 뉴스통신사 뉴스1이 지난 9일 촬영해 보도한 광화문 광장 유세 보도사진을 불상의 네티즌이 더 많은 유세관람 인파를 합성해 넣으면서 온라인 공간에 ''사진 조작''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뉴스1 측은 "뉴스1은 원본 사진외에 어떠한 사진도 배포한 적이 없다"며 "사진 조작 경위와 유포 경로를 추적해 엄정한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자료 영상="">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