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층 아파트 베란다 침입 ''절도의 일인자'' 붙잡혔다



사건/사고

    고층 아파트 베란다 침입 ''절도의 일인자'' 붙잡혔다

    역할 분담해 조직적으로 움직여…4년동안 수백차례에 걸쳐 범행 저질러

    1

     

    전국에 있는 고층 아파트만 골라 베란다를 통해 침입한 뒤 무려 8억 원대의 금품을 훔친 전문 절도단이 경찰에 붙잡혔다.

    교도소에서 만난 이들 일당은 침입조, 위장방문객 등 역할을 철저히 분담해 조직적으로 움직였으며, 경찰의 추적을 따돌리기 위해 훔친 귀금속을 토막 낸 뒤 택배로 처분하는 치밀함까지 보였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전국을 돌며 고층아파트 베란다를 통해 침입해 8억원 대 금품을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김 모(42) 씨 등 3명을 구속하고, 장물업자 박 모(35) 씨 등 3명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또, 훔친 귀금속을 장물업자에게 넘긴 김 씨의 부인 전 모(40.여) 씨 등 12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이들이 갖고 있던 귀금속 6천5백만 원어치를 압수했다.

    김 씨 등은 이번 달 초 저녁 7시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모 아파트 12층 이모 (57) 씨의 아파트에 침입한 뒤 1천300만 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치는 등 2006년 10월부터 최근까지 서울, 부산, 울산을 돌며 모두 350여 차례에 걸쳐 8억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교도소에서 만난 이들은 침입조, 위장방문객, 망원조, 장물처분책 등 역할을 철저히 분담한 뒤 대포차, 렌터카, 무전기 등 범행도구를 이용해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의 주범행 대상은 고층 고급 아파트.

    일단 위장 방문객조가 저녁시간대 아파트 초인종을 눌러 사람이 없는 것을 확인한 뒤 신장이 180cm 이상인 침입조들이 복도 창문에서 베란다로 건너가 아파트 안으로 침입했다.

    특히, 이들 가운데 총책 김 씨는 ''전국 베란다 침입의 일인자''로 불릴 만큼 특수 절도 전문가로 고층 아파트라도 거뜬히 건물 외벽에 매달려 쉽게 아파트 내부로 들어간 것으로 드러났다.[BestNocut_R]

    또, 이들은 피해자들이 도난 사실을 당장 눈치채지 못하게 귀금속이 있을만한 안방 장롱 등 특정 장소만 뒤지고, 주위를 어지럽히지 않아 무려 4년 동안 수백 차례에 걸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조사결과 김 씨는 경찰의 추적을 따돌리기 위해 훔친 귀금속의 원래 모양을 알 수 없도록 절단해 토막낸 뒤 자신의 아내에게 택배로 보내 현금화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청송 교도소 출소자 가운데 전문적으로 고층아파트만 골라 절도행각을 벌이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범행 장소에 있는 CCTV화면을 분석한 뒤 최근 10개월간 범행경로를 추척해 결국 이들을 모두 검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