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마이스에도, 쉼'…경기관광공사, 2025 경기 MICE 데이 개최

경인

    '마이스에도, 쉼'…경기관광공사, 2025 경기 MICE 데이 개최

    18일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열린 '2025 경기 마이스(MICE)데이'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제공18일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열린 '2025 경기 마이스(MICE)데이'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18일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2025 경기 마이스(MICE)데이'를 개최했다.

    MICE는 회의(Meetings), 인센티브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s), 전시(Exhibitions/Events)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의 첫머리를 딴 용어다. 대규모 관광객을 유치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마이스에도, 쉼'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웰니스 특강 △아로마 체험부스 운영 △경기도 마이스 지원제도 및 베뉴(행사장소) 소개 △1대1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단순 설명회 형식을 벗어나 웰니스 요소를 접목, 보다 유익하고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됐다.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의 'MICE 일보다 사람이 더 힘든 당신에게 – 마음 근력으로 키우는 관계'를 주제로 한 '웰니스 특강'에 이어 '경기 마이스 지원제도'의 핵심 내용과 올해 경기도의 마이스 지원제도의 특징 및 상세 내용이 소개됐다.

    '경기 마이스 베뉴 소개' 시간에는 도내 대표 마이스 시설과 이색 지역 명소의 실제 활용사례 등을 공유했고 14개 베뉴 및 유관기관이 참여한 1대1 비즈니스 상담회도 마련됐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경기도 내 마이스 인프라를 적극 홍보하고 실질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학·협회 및 업계 관계자들이 경기도를 최우선 개최지로 고려하고 선정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