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시교육청, '1교 1독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광주

    광주시교육청, '1교 1독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광주 322개 학교서 독서 교육 프로그램 1180개 진행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지역 전체 학교에서 한 학교 당 1개 이상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독서교육 내실화를 목표로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운영한다.

    14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전체 322개교에서 최소 1개의 독서 교육 프로그램 계획이 수립돼 총 1180개의 독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사제동행 아침 독서 △매 수업 시간을 여는 '5분 독서' △독서 우수학급 시상 △학부모회 주관 책 읽어주는 선생님 △思e 좋은 만남!(그림책 및 전자도서관 활용수업) △독서논술토론한마당 △수업을 살리는 독서 △온책 깊이읽기 등 다채롭게 이뤄질 예정이다.

    앞서 시교육청은 학교 예산 가운데 독서 교육 프로그램 관련 예산 편성을 기존 1%에서 2%로 늘려 운영할 것을 권고했다. 이에 도서구입비(표준교육비)로 34억 원, 독서교육 운영비로 13억 원이 편성됐다.

    이정선 교육감은 "각 학교에서 다양한 독서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데에서 학생들의 독서 교육에 대한 학교 현장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교원 연수 및 현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 독서교육 운영 우수학교 선정 및 포상 등 독서 문화의 활성화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교육청은 올해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전체 학교 대상으로 한 학교당 1개 이상의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