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한동훈 '쓰레기' 언급에 "그 입이 쓰레기통" 반발



국회/정당

    민주당, 한동훈 '쓰레기' 언급에 "그 입이 쓰레기통" 반발

    강민석 대변인 "정치 언어 오염시키지 말라…아이들이 들을까 두렵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왼쪽), 더불어민주당 강민석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 대변인. 황진환 기자·연합뉴스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왼쪽), 더불어민주당 강민석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 대변인. 황진환 기자·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30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대표 등을 겨냥해 "쓰레기 같은 말"을 한다고 한 데 대해 "정치 언어를 더는 오염시키지 말라"고 반발했다.
     
    민주당 강민석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쓰레기란 말은 그렇게 입에서 함부로 꺼내는 것이 아니다. 한 위원장 입이 쓰레기통이 되는 것을 모르느냐"면서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정치를 정말 이상하게 한다. 아이들이 들을까 두렵다"며 "성범죄 변호 후보들, 역사 왜곡 막말 후보들, 투기 의혹 등 각종 논란의 국민의힘 후보들로 인해 다급한 심정임은 이해가 간다"고 했다. 그러면서 "야당에 대한 막말로, 여당의 부적절한 후보들에 대한 논란을 가리려는 얕은 의도도 알겠다"면서 "선거도 좋지만, 이성을 잃지는 않았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말이 있기에 사람은 짐승보다 낫다. 그러나 바르게 말하지 않으면 짐승이 그대보다 나을 것'이라는 격언을 하나 소개해드린다"며 "'입은 화를 부르는 문'(구시화지문·口是禍之門), '혀는 몸을 베는 칼'(설시참신도·舌是斬身刀)이라는 말도 있다"며 "부디 자중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동훈 위원장은 이 대표와 민주당 김준혁·양문석 후보 등의 발언 논란을 겨냥해 "쓰레기 같은 말들을 한번 들어봐 달라"며 "그런 말 하는 사람들은 정치를 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날 오전 경기 부천 지원 유세에서도 "이 대표와 김준혁씨, 양문석 등등이 말한 쓰레기 같은 말들을 정말 불편하지만 한번 들어봐 달라"며 "'삐' 소리 나오는 말을 하는 사람들은 정치에 나오면 안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너무 관대한 것이다. 그게 20대에 한 말인가. 30대 한 말인가. 아니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