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안산 임관식 감독·이지승, 경고 징계



축구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안산 임관식 감독·이지승, 경고 징계

    안산 임관식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안산 임관식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안산 이지승. 한국프로축구연맹안산 이지승. 한국프로축구연맹프로축구 K리그2 안산그리너스 임관식 감독과 미드필더 이지승이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처분을 받았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은 29일 제2차 상벌위원회를 열고 안산그리너스 임관식 감독과 이지승의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에 대해 주의를 촉구하는 경고 처분 징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임 감독과 이지승이 지난 15일과 17일 각각 국회의원 예비 후보의 사무실을 방문해 안산 구단 유니폼과 사인볼을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한 사안에 대한 징계다.

    기념 사진은 해당 예비 후보 기사에 함께 보도됐다. 다만 임관식 감독과 이지승이 요청해 하루 만에 삭제됐다.
     
    이는 안산 구단의 공식 일정이 아니었다. 둘은 K리그 구성원으로서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비공식적으로 방문해 사진만 촬영하는 것이 중립 의무의 위반인지 몰랐다고 진술했다.

    연맹 상벌위원회는 임관식 감독과 이지승 모두 정치적 의도와 목적을 가지고 정치적 행위를 한 것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다만 국회의원 선거를 앞둔 민감한 상황에서 정치적 중립에 오해를 살만한 부적절한 행동을 하였으므로 주의 촉구를 위해 경고 처분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