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성탄 기쁨 함께 누리는 '나눔'의 크리스마스 어때요?



종교

    성탄 기쁨 함께 누리는 '나눔'의 크리스마스 어때요?

    기아대책, '기대봉사단의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전개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진행


    [앵커]
    연말이 다가오면서 주요 상업시설에는 벌써부터 크리마스 트리가 등장했는데요.

    어렵고 힘든 시기에 그리스도인들은 성탄절을 보다 의미있게 보내야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탄생의 의미를 생각하며 나눔을 실천해 보는 건 어떨까요?

    나눔을 실천하는 기독 단체들은 지금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혜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이 지나면서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거리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트리가 등장했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크리스마스를 내세우고 있는 겁니다.

    경기침체와 전쟁, 재난 등으로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맞은 성탄절.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탄생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하며 크리스마스를 준비해야겠습니다.

    기아대책 '기대봉사단의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포스터. 기아대책 제공기아대책 '기대봉사단의 크리스마스를 부탁해' 포스터. 기아대책 제공
    기독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전 세계 40여 개 극빈국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있는 단체 파송 모든 봉사단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합니다.

    '기대봉사단의 크리스마스를 부탁해'를 주제로 진행되는 캠페인은 봉사단원이 선교지에서 성탄의 기쁨을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사랑을 흘러 보낼 수 있도록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인터뷰] 전응림 부회장 / 희망친구 기아대책
    "현장에서 수고하고 있는 봉사단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그리고 그들의 사역에 좀 더 원동력을 제공해 주기 위해서 이 일들을 저희들이 지속적으로 하려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기아대책은 또, 외로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아이들이 없도록 국내외 결연 아이들에게 매년 성탄 선물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마리안퍼스코리아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를 진행한다.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제공사마리안퍼스코리아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를 진행한다.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제공
    사마리안퍼스코리아는 전 세계 어린이에게 선물과 함께 복음을 전하는 캠페인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를 진행합니다.

    후원자가 성탄절 선물을 담은 상자를 보내면, 사마리안퍼스코리아가 선교지 교회를 통해 현지 어린이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녹취] 우미쉘 목사 / 찬양사역자,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후원자
    "준비한 이 마음 만큼 그 친구가 좋아해줬으면 좋겠어요."

    사마리안퍼스코리아는 1993년부터 시작해 175개국 어린이들에게 2억 개 이상의 선물 상자를 전달했습니다.

    이번에 국내에서 마련된 선물상자는 우크라이나, 필리핀, 몽골 어린이에게 보내집니다.

    기독교인들에게 성탄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하나의 축제입니다.

    국내외 아이들에게도 성탄절이 기쁜 날로 기억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는 성탄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조금 이른감이 있지만 지금부터 이웃을 돌아보며 준비해야겠습니다.

    CBS 뉴스 한혜인입니다.

    (영상기자 최내호, 영상편집 김경환)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