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경선 막판 '김종인의 윤석열 저격'에 비방전 가열



국회/정당

    국민의힘 경선 막판 '김종인의 윤석열 저격'에 비방전 가열

    김종인, 윤석열 저격성 발언두고 공방 격화…당권 경쟁 앞두고 대선 전초전
    나경원, '尹 저격' 김종인과 이준석 공감 형성 우려
    이준석 "나경원, 음모론 대신 경륜 보여야"…비방문자 살포 수사의뢰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왼쪽),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이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꿈틀대면서, 이를 두고 후보들 간 공방전이 격해지고 있다. 유력 대선주자 윤 전 총장을 연일 저격한 김 전 위원장과의 특정 후보 연계 의혹까지 나오며 네거티브 양상이 과열되는 형국이다.

    오는 11일 당 대표 선출을 앞둔 국민의힘은 7일부터 이틀 간 당원 투표를 실시한다. 본경선은 '당원 70%‧일반여론 30%'가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당원 투표에서 승패가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경선 마무리 단계에서 당 대표 후보들 간 네거티브 공방전이 거세지고 있다는 점이다. 윤 전 총장과 김 전 위원장이 각각 예상하지 못한 행보를 보이면서 후보들이 이들과 관련된 논쟁에 빨려 들어가는 모습이다.

    시작은 김 전 위원장의 윤 전 총장을 향한 저격성 발언에서 비롯됐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4일 인천광역시장을 역임한 안상수 전 의원과 회동에서 "검사가 바로 대통령이 된 경우는 없다"고 지적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 전 의원은 6일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김 전 위원장이 '당내에서도 대선 주자를 발굴해야 하는데 윤 전 총장 등 외부에서만 후보를 찾아서 걱정'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