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동대, 제9회 한동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RPM) 개최



포항

    한동대, 제9회 한동 스타트업 아이디어 경진대회(RPM) 개최

    (사진=한동대 제공)

     

    경북 포항 한동대학교(장순흥 총장)는 오는 21일'제9회 한동 창업 경진대회(RPM)'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RPM은 레볼루션 퍼 미니츠(Revolution Per Minutes)의 약자로 주어진 몇 분간의 발표 시간 동안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어놓자는 의미로 2014년부터 개최돼 올해 9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경주(Race)'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예선 심사를 거친 6개 팀 중 최종 3개 팀을 선정한다.

    6개 팀은 인간 주거환경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거위가 골프코스에 정착하지 못하도록 동물 행동을 제어하는 제품 및 서비스, 인공지능을 활용해 맞춤형 한방차를 정기적으로 캡슐형태에 담아 제공하는 초개인화 건강관리 서비스를 주제로 대결을 펼친다.

    또, 금융 에듀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린이의 금융이해도를 향상시켜 성인이 되어서도 스스로 올바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서비스, 공기 중 수증기에서 얻은 물을 농업용수로 활용해 농업용수 5% 만으로도 충분한 친환경 스마트팜을 주제로 나선다.

    이와함께, 코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게임으로 재밌게 코딩할 수 있는 AI 코딩 교육, 심리치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오프라인 키트제공과 온라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주제로 본선을 노린다.

    선정된 최종 상위 3개 팀에게는 상금이 수여되며, 1위 팀에게는 실리콘밸리 파견의 특전이 주어진다.

    장순흥 총장은 "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열정을 비즈니스에 담아내는 창업의 과정이야말로 개교부터 전하는 한동의 정신을 가장 잘 드러내는 것, 여러분이 배운 것을 가장 필요한 사람들과 사회에 주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