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9월 7일 개막



경제 일반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9월 7일 개막

    100개 해양수산 기업·기관 참여…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포스터(사진=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는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다음달 7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 중앙대학교 국제물류전문인력 네트워크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다.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는 구직자들에게는 진로 탐색과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기업 홍보와 다양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해양수산 분야 최대 규모의 일자리 행사이다.

    해수부는 "올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대신 구직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박람회 기간을 대폭 늘렸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단 하루 진행된 취업박람회가 올해에는 2주간 개최되며 해양수산 분야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창업기업 등 100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의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컴퓨터나 휴대폰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구직자는 취업박람회 누리집에 접속하여 먼저 회원가입을 한 뒤 참여 기업의 채용정보 등을 확인하고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1대 1 대화상담과 집단 대화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깊이 있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물어보고 싶은 경우에는 1대 1 상담이 좋고 다른 구직자들의 질문 내용도 확인하고 싶고 비교적 간단한 내용이 궁금한 경우에는 집단상담을 활용하면 된다.

    (사진=해양수산부 제공)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의 화상면접도 지원한다. 구직자가 이력서, 자기소개 영상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기업이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약속된 면접 일정에 따라 박람회 누리집에서 화상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아울러 취업박람회 누리집에서는 새로운 채용 방식으로 떠오르는 비대면 채용전형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인공지능 면접, 취업 컨설팅, 국가직무능력표준 모의고사, 직업 심리검사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해수부 오영록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이번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기간을 늘려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은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얻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발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