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 조주빈 공범 압수수색 '속도'…수사팀 보강



법조

    검찰, 조주빈 공범 압수수색 '속도'…수사팀 보강

    공범들 구치소 압수수색…핸드폰·소지물 등 확보
    자금추적·수사지원 대검 수사관·女검사 2명 증원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미성년자를 비롯해 수많은 여성의 성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를 받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5)이 지난달 25일 오전 검찰 송치를 위해 서울 종로경찰서를 나와 호송차량으로 향하고 있다.(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여성과 미성년자 등을 협박해 성착취 불법 촬영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를 받는 이른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을 수사중인 검찰이 공범들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서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 T/F(팀장 유현정 부장검사)는 지난 3일 조주빈 공범들의 구치소 수용거실을 대상으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집행했다고 6일 밝혔다.

    수사팀은 이들이 구치소 입소 당시 맡겼던 휴대전화 등 소지품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수사팀은 해당 압수물을 분석한 뒤 이들 진술과 대조하는 등 작업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수사팀은 전문 수사관과 검사를 충원하는 등 조사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수사팀은 박사방 공범들의 범행 관련 자금을 추적하기 위해 대검찰청 수사지원과로부터 전문 수사관을 파견받았다. 이들은 분석 작업에 투입된 상태다.

    또 관련 의혹이 계속 불거지고 수사범위가 방대한 점 등을 고려해 최근 여성검사 2명이 수사팀에 합류했다.

    수사팀은 이날도 서울구치소에 수감중인 조주빈을 소환해 조사중이다. 구속 송치된 이후 10번째 조사다.

    수사팀은 조주빈 공범 중 한명으로 지목된 닉네임 '태평양' 이모(16)씨도 소환해 조사중이다. 이들 두명에 대한 대질조사는 진행되지 않는다.

    앞서 수사팀은 전날 조주빈과 또 다른 공범인 8급 공무원 천모씨를 소환해 대질조사를 진행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