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미닛-비스트 제작자 홍승성 회장, 큐브 떠난다



가요

    포미닛-비스트 제작자 홍승성 회장, 큐브 떠난다

    최근 1대 주주 및 대표이사 바뀌어

    큐브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홍승성 회장 (사진=홍승성 회장 트위터) 확대이미지

     

    포미닛, 비스트 등을 제작한 큐브엔터테인먼트의 홍승성 회장이 회사를 떠난다.

    홍 회장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써 "서로를 채워줄 수 있는 좋은 파트너임을 믿어 의심치 않던 그들은 저와 함께할 마음이 전혀 없었다는 걸 일깨워주는 데 긴 시간이 필요치 않았습니다"라고 밝혔다.

    홍 회장은 "그저 큐브에서 같이 흘린 땀이 헛되지 않길 바랄 뿐이었고, 긴 투병 기간 중에도 일할 때만큼은 더없이 행복했기에 그 실망감과 허탈함은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라며 "서로 나누었던 신의도 끈끈했던 정도 한순간에 변한다는 것이 너무도 가슴이 아픈 일이지만 큐브를 앞으로 더욱 빛나게 하는 일은 남은 그들의 몫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제 인생을 걸었던 큐브를 이제 미련 없이 떠날까 합니다. 저는 또 다른 모습으로 여러분 앞에 설 것입니다. 앞으로도 큐브 아티스트를 향한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홍 회장은 지난달 26일에도 트위터에 "여러분 현재 큐브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얘기하려 합니다. 얼마 전 큐브의 1대 주주가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회사 아티스트들을 위해 서로 협력, 협조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그들은 깡패 집단도 하지 않을 법한 일들을 멋대로 일으키며 회사 내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정말 참담한 심정입니다"라고 쓴 바 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월 21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최대 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사항을 알렸다. 이전 최대주주 ㈜아이에이치큐의 지분 30.61%(주식 수 813만 4200주)를 ㈜브이티지엠피가 보유한다는 내용이었다. 브이티지엠피는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생산, 화장품 제조 판매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회사다.

    이때만 해도 홍 회장은 "큐브가 더 힘찬 도약을 위해 훌륭한 파트너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서로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줌으로써 더욱 빛나는 큐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트윗 글로 환영의 뜻을 밝혔다.

    지난달 26일에는 큐브의 대표이사가 바뀌었다. 홍 회장이 최근 바뀐 1대 주주가 회사 내분을 주도하고 있다며 참담하다는 트윗 글을 쓴 날이었다. 이날 기존 신대남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안우형, 이동관 두 사람이 새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홍승성 회장은 큐브엔터테인먼트 설립자로, 포미닛, 비스트 등을 제작했다. 현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조권, 장현승, 비투비, 씨엘씨, 펜타곤, (여자)아이들, 라이관린 등 가수들과 박미선, 이휘재, 허경환 등 엔터테이너가 소속돼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