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Q 쇼핑 트렌드…건강용품, 대용량, 집콕, 온라인



생활경제

    1Q 쇼핑 트렌드…건강용품, 대용량, 집콕, 온라인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올해 1분기 쇼핑 키워드로 '홀로(H.O.L.O)'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의 1분기 판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건강‧면역용품(Health care) △대용량 제품(Oversize) △집콕 제품(Life at home) △온라인 쇼핑(Online Shopping) 등 트렌드 4가지를 제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일상이 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쇼핑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친 결과라고 이베이코리아는 분석했다.

    먼저 위생용품을 비롯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각종 건강 관련 용품의 판매가 급증했다. 1분기 동안 건강‧의료용품 전체 판매량은 148% 증가했다.

    외출이 어려워지자 대용량 제품 수요도 증가했다. 즉석밥과 통조림, 과자 등이 포함된 애용량 가공식품의 판매량은 19% 늘었다. 대용량 생필품도 전체 47% 증가한 가운데 대용량 육아용품도 20% 판매량이 증가했다.

    집에서 머무시는 시간이 길어진 것도 소피패턴 변화에 영향을 끼쳤다. 재택근무와 홈스터디 증가로 노트북과 모니터 등 디지털 가전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0% 늘었다. 아이들을 위한 블록과 역할놀이세트는 물론 다이어트 용품을 포함한 헬스기구 모두 두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오프라인 매장 대신 온라인 쇼핑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도 특징이다. 1분기 동안 의류와 식품, 생필품 등 주요 품목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전체 31% 증가했다. 언택트 소비 확대로 e쿠폰 판매량도 63% 늘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