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세균 "내일 대구·경북 현장 직접 방문, 진두지휘할 것"



보건/의료

    정세균 "내일 대구·경북 현장 직접 방문, 진두지휘할 것"

    정세균, 25일 국무회의 마친 뒤 대구·경북 현장 방문…"범정부 역량 총동원할 것"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오는 25일 코로나19 환자가 집중 발생하고 있는 대구·경북에 방문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회에) 3일 간 대정부질문이 예정됐는데, 제대로 진행되기 어려운 상황이어서 내일(25일) 오전 국무회의를 마치고 (대구·경북) 현장으로 내려가서 직접 진두지휘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23일 코로나19에 대한 감염병 위기경보를 기존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하면서 국무총리를 본부장으로 삼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해 범정부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대응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날 정 총리는 "대구·경북에 확진환자가 많은 문제는 단순히 대구·경북의 문제 아닌 국가적인 문제"라며 "중앙과 지방을 구분하지 않고, 범정부적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관계부처 장관들이 현장 상황을 직접 파악, 점검하고 총리실과 복지부 행안부 담당자들도 현장에 상주하면서 지역의 애로점이나 지원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코로나 상황에 대해서는 "코로나19는 빨리 전파되고 치사율은 낮지만 많은 사람에게 발병되는 특성을 갖고 있다"며 "정부나 방역 본부도 신속하게 속도전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것이 저희의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게 확진자 파악하고, 확진자가 나오면 격리하고 치료하는 대응이 중요하다"며 "초기에 확진차를 파악해 격리 치료하면 치사율이 낮은 반면, 실기하면 상당히 어려워질 수 있는 상황이다. 속도전으로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