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라임 펀드 투자자 손실규모 1.2조…"손실 더 커질 듯"



경제 일반

    라임 펀드 투자자 손실규모 1.2조…"손실 더 커질 듯"

    실사 진행중인 무역금융펀드 결과 나오면 손실규모 확대될 듯

    (사진=연합뉴스)

     

    라임자산운용 사모펀드 투자자들이 1조2천억원 넘게 투자 손실을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금융감독원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20일 기준으로 라임자산운용이 운용하는 262개 사모펀드의 순자산은 2조8천142억원으로 설정액 4조345억원보다 1조2천203억원 적은 것으로 집계됐다.

    설정액은 투자 원금을 의미하는데, 순자산이 설정액보다 떨어진 건 운용 결과 투자손실을 보고 있다는 뜻이다.

    특히 순자산과 설정액 격차는 지난 12일 2천800억원 수준이었지만, 14일 9천억원으로 급격히 늘어난데 이어 이후 1조2천억원 이상으로 커졌다.

    최근 라임자산운용이 삼일회계법인의 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환매가 중단된 '플루토 FI D-1호', '테티스 2호' 2개 모펀드에 대해 자산 기준가격 조정에 들어갔기 때문으로 보인다.

    앞으로 라임자산운용 펀드 손실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라임자산운용의 펀드 자산 기준가격 조정이 계속 진행 중인데다 무역금융펀드 실사 결과가 다음달 나오면 투자손실 확대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라임자산운용은 2천400억원 규모의 무역금융펀드에 대해 자산 기준가격이 약 50% 정도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금감원은 전액 손실이 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