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천지 31번, 경북 청도도 직접 갔다…"연관성 확인 중"



보건/의료

    신천지 31번, 경북 청도도 직접 갔다…"연관성 확인 중"

    신천지 집회 참가한 31번 환자
    경북 청도도 직접 방문 사실 확인
    청도 대남병원도 확진자 발생…정부 "연관성 확인 중"

    (사진=연합뉴스)

     

    대구 경북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49명으로 폭증한 가운데 질병관리본부가 '31번 환자가 이달 초 경북 청도를 직접 방문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경북 청도 대남병원에서도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한 상황이라 정부는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0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31번 환자가 경북 청도에 직접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중앙방역대책본부 정은경 본부장은 "31번 환자가 청도 지역에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청도 대남병원 등 확진 사례와 공통적으로 연계된 감염원이 있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31번 환자는 이단 신천지 신도로 신천지 집회에 다수 참여하며 20일 오후 기준, 신천지 내에서 총 41명을 감염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청도대남병원. (사진=연합뉴스)

     

    청도 대남병원에서는 2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이라 정부는 31번 환자와 청도 대남병원과의 감염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이에 질병관리본부는 청도 대남병원 환자 및 직원을 전수조사하기로 했다.

    정 본부장은 "청도 대남병원 환자 및 직원 등을 대상으로 전수 검체검사를 포함한 역학 조사와 방역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질병관리본부는 이 달 중 대구 신천지와 청도 대남병원을 방문한 사람들은 대외활동을 삼가고 집 안에 머물러주기를 부탁했다. 이어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질병관리본부 안내센터 1339에 알려줄 것을 권고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