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웅 "혁신은 미래…타다, 더 빠르게 움직일 것"



기업/산업

    이재웅 "혁신은 미래…타다, 더 빠르게 움직일 것"

    "혁신을 꿈꿨다는 죄로 징역 1년 구형받던 날 잊지 않을 것"

    (사진=쏘카 이재웅 대표 페이스북 캡처)

     

    승합차 기반 실시간 호출서비스 '타다'가 1심에서 합법 판단을 받은 것에 대해 타다 서비스 운영사인 '쏘카'의 이재웅 대표는 19일 "혁신은 미래"라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선거공판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새로운 시간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신 재판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타다의 170만 이용자, 1만2천 드라이버, 프리미엄 택시기사님들, 협력 업체들, 주주, 그리고 타다와 쏘카의 동료들, 함께 해주신 스타트업들과 혁신을 응원하는 분들,언론인과 지인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제 쏘카와 분리된 타다는 빠르게 움직여 갈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자의 의무와 위치를 각인하고 새로운 경제, 모델, 규칙을 만들어 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특히 "혁신을 꿈꿨다는 죄로 검찰로부터 1년 징역형을 구형받던 날, 젊은 동료들의 눈물과 한숨을 잊지 않겠다"며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 박재욱 대표와 타다 동료들의 건투를 빌어달라"고 했다.

    그는 "더 무거운 사회적 책임을 느낀다"며 "저도 미래의 편에, 젊은 시간의 편에 서겠다. 젊은 시간이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응원하고 함께 돕겠다"고도 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박상구 부장판사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쏘카 이재웅 대표와 VCNC 박재욱 대표, 각 법인 등에 무죄를 선고했다.

    타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운전기사가 딸린 11인승 승합차를 호출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차량 공유업체 쏘카로부터 VCNC가 렌터카를 빌려 운전기사와 함께 다시 고객에 빌려주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모델을 갖고 있다.

    검찰은 타다가 면허 없이 '불법 콜택시 영업'을 했다고 보고 두 법인과 대표를 재판에 넘겼고, 타다 측은 합법의 테두리 안에서 '기사 딸린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라고 맞서 왔다.

    1심 재판부는 타다 측 주장의 손을 들어줬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